명의 소개

명의
병원

김정은

서울대병원 신경외과 부교수

전문분야

뇌동맥류, 뇌혈관기형, 모아모야병 수술

진료과

신경과

의사소개

김 교수는 다양한 뇌혈관질환을 수술하지만 특히 뇌동맥 안쪽 막이 점점 두꺼워져 결국 혈관이 막히는 모야모야병 치료에 관심이 많다. 아시아에 모야모야병 환자가 많다는 것에 착안해 일본 교토대와 공동으로 모아모야병 발병 유전자를 찾아냈다. 모야모야병은 좁아지거나 막힌 혈관을 피해 정상혈관끼리 직접 이어주는 혈관문합술로 치료하는데, 김 교수는 동료 의사들로부터 미세문합 수술의 성공률이 가장 높은 의사로 평가받는다.

학력/경력

서울대 의과대학 졸업 및 동 대학원 석·박사 학위 취득
뇌동맥류, 뇌혈관기형, 모아모야병 수술
서울대병원 신경외과 부교수

건강백과

뇌경색ischemic stroke 뇌에서 사용되는 산소와 영양분은 동맥을 통해 뇌조직에 들어오는데, 이 동맥이 막혀 혈액 공급이 중단되면 혈액을 공급받던 외의 부분이 산소 부족으로 괴사하고 기능이 저하되거나 상실되는데 이러한 상태를 뇌경색이라고 한다. 뇌경색에는 뇌혈전과 뇌전색이 있다. 뇌졸중stroke 뇌에 혈액 공급이 차단되면 그 부위가 정상기능을 할 수 없는 상황을 뇌졸중이라고 한다. 심장으로부터 일정량의 혈액을 공급받아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는 뇌는 뇌혈관을 통해 일정량이 혈류(50ml/100g/min)를 유지하는데 여러가지 이유에 의해서 혈류 장해가 발생하면 의식소실, 반신마비, 언어장애 등의 국소적 신경장애를 일으키고, 이러한 상태를 뇌.. 모야모야병moyamoya disease 모야모야병은 뇌혈관이 좁아져서 특히 어린아이는 뇌경색, 성인은 뇌출혈이 주로 오는 병으로 동양인에게 많이 발생한다. 한마디로 10세 미만과 30대 에서 잘 나타나는 뇌졸중이라고 볼수 있다. 뇌동맥들의 혈관 조영상에서의 모양이 담배연기를 뿜어 놓은 것처럼 뿌연 색깔로 나타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1969년 일본 동북대학교 Susuki 교수에 의..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연건동 28-21
전화번호
1588-5700
홈페이지
http://www.snuh.org/
상세설명
현재 서울대학교병원은 본원을 비롯한 어린이병원, 암병원 그리고 의생명연구원로 구성되어 있으며 1,780개가 넘는 병상에서 하루평균 1,700여명의 입원환자 및 8,600명이 넘는 외래환자를 5백40여명의 교수와 5천4백여명의 직원이 돌보고 있습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