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당365] 한 그릇에 영양 총집합! 케일 아보카도 ‘스무디볼’

입력 2022.10.07 08:40

일러스트
헬스조선DB

비슷비슷한 아보카도 요리가 지겨우시다면 주목하세요. 복잡한 조리 과정 생략하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아보카도 이색 레시피 준비했습니다!

강남세브란스병원과 함께하는 밀당365 레시피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 왔습니다!
케일 아보카도 스무디볼

‘스무디볼’은 요거트나 스무디 같은 꾸덕한 음료를 볼(둥글고 깊은 그릇)에 담아 각종 토핑을 올려 퍼먹는 브라질 음식입니다. 여러 과일과 채소를 갈아 만든 스무디에 견과류와 토마토 더해 씹는 맛 살렸습니다. 바쁜 아침, 간편하게 한 끼 챙겨 드세요!

뭐가 달라?
녹황색 채소 ‘넘버원’ 케일

케일은 녹황색 채소 중 베타카로틴 함량이 가장 높습니다. 항산화 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은 면역력 증진과 노화 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케일은 비타민K와 칼슘이 풍부해 뼈 건강에 도움을 줘 골절에 취약한 당뇨 환자가 먹기 좋습니다. 케일은 혈중 HDL 콜레스테롤은 높이고 LDL 콜레스테롤은 낮춰 혈관을 보호하고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채소입니다. 케일은 가열시 영양소가 많이 파괴돼 가급적 생으로 먹을 것을 권합니다.

견과류, 최고의 당뇨 간식
견과류는 탄수화물이 적고 건강에 좋은 단일불포화지방산이 함유돼 심혈관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단일불포화지방산은 우리 몸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그중에서도 아몬드와 피스타치오는 탄수화물과 함께 섭취 시 혈당을 천천히 올려 당뇨 환자에게 더욱 좋습니다. 다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열량이 높아 체중을 증가시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하루에 한 줌 정도 먹는 것이 적당합니다!

혈관 청소부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당뇨 환자에게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식이섬유 함량이 높고 식욕을 억제하는 성분이 포함돼 조금만 섭취해도 포만감을 줘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에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은 우리 몸에 쌓인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배출해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줍니다.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영양 보충과 체력 증진에 좋습니다.

건강이 ‘방울방울’ 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의 붉은빛을 내는 라이코펜은 항산화 물질이라 노화 방지와 항암효과가 탁월합니다. 일반 토마토보다 비타민A가 2배가량 더 함유돼 있으며 각종 미네랄 함량도 더 높습니다. 방울토마토 껍질에 풍부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혈액 순환을 돕고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재료&레시피(1인분)
케일
1장, 아보카도 1/2개, 바나나 1/2개, 우유 50mL, 얼음 1/2컵, 스테비아 2 작은 술
토핑: 아몬드 슬라이스 1/2 큰 술, 방울토마토 2알, 피스타치오 2알

1. 아보카도는 씨를 빼고 큼직하게 썬다.
2. 바나나도 껍질을 벗겨 큼직하게 썬다.
3. 케일은 깨끗이 씻는다.
4. 믹서에 아보카도, 바나나, 케일, 우유, 얼음, 스테비아를 한 번에 넣고 간다.
5.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자른다.
6. 4를 볼에 담고, 방울토마토와 나머지 토핑용 재료를 얹는다.

✔ 당뇨병 궁금증, 한 곳에서 해결하세요.
포털에서 '밀당365'를 검색하시면, 당뇨 뉴스레터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