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간염 치료의 최신 지침 마련
병원

권정현

가톨릭대인천성모병원 소화기내과

전문분야

간염, 간경화, 간암

진료과

소화기내과

의사소개

주요 진료 분야는 간염, 간경화, 간암이다. 인천성모병원에서 간담도센터와 내과계중환자실을 이끌고 있다. 특히 간암의 주요 원인인 급만성 간염 치료의 권위자로 간염의 동반 질환 종류, 항바이러스제의 종류별 예후 등 수많은 연구를 수행했다. 대한간학회 만성 B형 간염 진료 가이드라인 개정 위원으로 두 차례 참여하기도 했다. 2014년엔 미국 클리블랜드 클리닉으로 간이식 연수를 다녀온 뒤 인천성모병원의 간이식 수술 100례를 이끌기도 했다.

학력/경력

학력
가톨릭대 의대 학사
가톨릭대 의대 석사
가톨릭대 의대 박사

경력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간담도센터 센터장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내과계중환자실장
대한간학회 재무이사
대한간학회 B형간염 가이드라인 개정위원 2022년
바이러스간염연구회 기획이사
대한내과학회 수련위원


건강백과

간경화liver cirrhosis, LC 정상 간조직의 간세포가 지속적으로 파괴되고 이에 따라 간에 섬유화 현상과 재생결절(작은 덩어리가 만들어지는 현상)로 표면이 울퉁불퉁 굳어지고 모양이 일그러지는 상태로 주로 40~50대 남성에게 발생한다. 간암liver cancer 일반적으로 간암이라고 하면 대부분 간세포에서 기원하는 간세포암을 말한다. 처음부터 간에서 생기는 원발성 간암과 다른 장기에 발생한 암이 간에 전이되어 생기는 전이성 간암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간암이라고 하면 원발성 간암을 뜻한다. 세계적으로 간암 발생률은 지역에 따라 크게 차이가 나고 있으며, 아프리카, 대만, 중국, 한국, 동남아, 일..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인천광역시 부평구 동수로56
전화번호
1544-9004
홈페이지
http://www.cmcism.or.kr
상세설명
1955년 6월 개원한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은 인천 지역 최초의 대학병원이다. 인천성모병원은 '그리스도의 사랑이 살아 숨 쉬는 최상의 첨단진료'라는 미션 아래 2019년 기준 835병상 규모의 상급종합병원으로 성장했다. ‘현존하는 모든 뇌질환을 정복한다’는 목표로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 ‘뇌병원’의 성공적인 개원과 함께 꿈의 암 치료 장비로 불리는 ‘메르디안 라이낙(MRIdian LINAC)’을 국내 최초로 도입해 암환자들에게 치유의 희망을 전하고 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