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국내 손꼽히는 헬리코박터 전문가
병원

김병욱

가톨릭대인천성모병원 소화기내과

전문분야

치료내시경(소화기암), 역류성 식도염, 소화성궤양, 기능성소화불량, 헬리코박터

진료과

소화기내과

의사소개

국내 손꼽히는 헬리코박터 전문가. 헬리코박터 항생제 내성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는 가운데, '헬리코박터 제균 치료의 최적 맞춤 치료법 개발' 에 앞장서고 있다. 국내 16개 의료기관에서 총 2000여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현재 표준 3제 요법으로 인정받는 치료법의 제균율이 감소하고 있어 이를 대체할 수 있는 맞춤 치료법을 개발하는 연구다. 위암 바이오마커연구와 관련하여 미국소화기학회에서 지원을 받은 바 있다. 소화성궤양출혈의 임상네트워크 구축사업 연구책임자로 선정되어 성공적으로 연구를 마쳤고 그 결과를 국제학술지인 Gut and Liver에 발표하였다.

학력/경력

학력
가톨릭대 의대 학사
가톨릭대 의대 석사
가톨릭대 의대 박사

경력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진정이사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 총무이사
대한소화기학회 경기인천지회 무임소이사
국제 학술지 Gut and Liver 부편집장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인천광역시 부평구 동수로56
전화번호
1544-9004
홈페이지
http://www.cmcism.or.kr
상세설명
1955년 6월 개원한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은 인천 지역 최초의 대학병원이다. 인천성모병원은 '그리스도의 사랑이 살아 숨 쉬는 최상의 첨단진료'라는 미션 아래 2019년 기준 835병상 규모의 상급종합병원으로 성장했다. ‘현존하는 모든 뇌질환을 정복한다’는 목표로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 ‘뇌병원’의 성공적인 개원과 함께 꿈의 암 치료 장비로 불리는 ‘메르디안 라이낙(MRIdian LINAC)’을 국내 최초로 도입해 암환자들에게 치유의 희망을 전하고 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