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광범위 회전근개 파열 치료 전문가
병원

이상욱

가톨릭대인천성모병원 정형외과

전문분야

어깨관절, 수부 및 외상

진료과

정형외과

의사소개

어깨 힘줄인 회전근개 파열이 오래 돼 봉합하기 힘든 어깨질환자에게 다양한 시도를 통해 치료를 시행한다. 특히 광범위 회전근개파열에 역행성 인공관절 대신, 해부학적 구조물을 재생시키는 치료에 관심이 많다.

그 일환으로 회전근개를 대체하는 물질 개발과 치료 기법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다.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기본연구지원사업에 '토끼의 만성 회전근개 파열의 모델에서 지방유래 줄기세포를 이용한 인조 지지대의 치료 효과'가 선정된 바 있다.

또한 회전근개 중에서 극상근·극하근에 완전파열이 있는 경우, 등에 있는 넓적한 근육인 광배근을 끌어와 연결해주는 근이전술을 국내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 오십견의 경우 시술·수술보다 적극적인 운동 치료를 강조하고 있다.

학력/경력

학력
가톨릭대 의과대학 학사
가톨릭대 의과대학원 석박통합과정(의학박사)

경력
대한정형외과학회 인천지회 총무이사
대한견주관절학회 기초과학연구회 위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인천지원 자문의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인천광역시 부평구 동수로56
전화번호
1544-9004
홈페이지
http://www.cmcism.or.kr
상세설명
1955년 6월 개원한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은 인천 지역 최초의 대학병원이다. 인천성모병원은 '그리스도의 사랑이 살아 숨 쉬는 최상의 첨단진료'라는 미션 아래 2019년 기준 835병상 규모의 상급종합병원으로 성장했다. ‘현존하는 모든 뇌질환을 정복한다’는 목표로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 ‘뇌병원’의 성공적인 개원과 함께 꿈의 암 치료 장비로 불리는 ‘메르디안 라이낙(MRIdian LINAC)’을 국내 최초로 도입해 암환자들에게 치유의 희망을 전하고 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