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국내 관상동맥 혈전 흡입술 최초로 실시
병원

이성윤

인제대일산백병원 순환기내과

전문분야

협심증, 심근경색, 관상동맥, 심부전, 고혈압, 스텐트 시술

진료과

순환기내과

의사소개

국내에서 최초로 급성심근경색 환자에게 관상동맥 혈전흡입술을 실시했다. 혈전흡입술은 관상동맥 안에 유도 철사를 넣어 특수 기구를 혈전 앞에 위치시킨 후 빨대로 흡입하는 것과 같은 원리로 혈전을 제거하는 것이다. 미국 심장학회를 비롯해 국내외 유수 심장학회 저널에 논문을 발표했으며, 혈관 조영술 이외에 혈관 내 영상기법으로 관상동맥 병변을 평가하는 최신 기술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K-imaging 학회를 매년 주최하는 등 다양한 학회와 연구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각 환자를 진심어린 마음으로 대하고 맞춤형 진료를 위해 노력하는 의사로 평가받는다.

학력/경력

학력
중앙대 의대 학사
중앙대 의대 석사
중앙대 의대 박사

경력
중앙대학교 병원 내과 전문의
성균관의대 삼성서울병원 심장내과 전문의
일산백병원 순환기내과 교수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비전21심장혈관센터 소장
심혈관중재학회 재무이사
요골동맥중재시술 연구회 부회장
K-imaging Course Director


관련기사

심근경색, 봄에도 안심할 수 없어… 오전 7시를 주의하라

건강백과

고혈압hypertension 고혈압은 혈관을 따라 흐르는 혈액의 압력 즉, 혈압의 수치가 최고 140mmHg 이상, 최저 90mmHg 이상을 지속적으로 나타내는 상태를 말한다. 혈압의 수치는 운동이나 환경에 따라서 크게 변하지만 최저 혈압 수치는 변화가 적기 때문에 고혈압 진단과 치료에 중요한 기준이 된다. 고혈압은 최고 혈압과 최저 혈압 양쪽이 모두 높은 경우와 최고 혈압만 높은.. 협심증Angina Pectoris 온몸에 혈액(피)을 보내는 심장도 다른 기관과 마찬가지로 혈액을 공급받아야 그 기능을 유지할 수 있다. 그래서 심장의 바깥 벽에는 혈관(관동맥)이 있어 심장에 혈액을 흐르게 하는데 어떤 이유든 관동맥을 통해 적은 양의 혈액이 공급되어 심장이 필요한 것보다 적은 양의 산소가 공급되면 심장에 통증이 발생하는데 이것을 협심증이라고 한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주화로 170
전화번호
031-910-7000
홈페이지
http://www.paik.ac.kr/ilsan
상세설명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은 일산지역에 처음 생긴 대학병원으로 1999년 12월 개원했다. 648병상 규모와32개의 진료과, 18개의 전문진료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종합의료기관으로. 당일입원병동· 암센터·노발리스방사선 수술센터 등 질병별 원스탑 서비스를 운영하여 환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최고의 의료진과 첨단 장비·전산시스템을 구축하여 환자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