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국내 통증의학 개척자, 국무총리 표창도
병원

문동언

문동언마취통증의학과의원 마취통증의학과

전문분야

목디스크 · 허리디스크 · 협착증

진료과

마취통증의학과

의사소개

국내 통증의학 분야의 개척자다. 주요 진료 분야는 두통과 같은 만성통증과 신경병증성 통증질환인 삼차신경통, 대상포진, 섬유근육통, 근근막통증증후군, 복합부위통증증후군, 허리디스크·목디스크 같은 척추 통증치료이다. 현재 대다수의 척추 전문병원에서 이뤄지는 '경막외 내시경 레이저술'은 문 원장이 국내에 최초로 소개한 것이다. 그는 통증을 줄이기 위한 새로운 치료법을 찾으며 끊임없이 연구한다. 그 성과로 해외 의학저널에 26편, 국내 학회지에 92편의 논문을 실었다. 학회 발표자로 초청받아 강연한 횟수는 300회가 넘는다. 의사라면 평생 연구하고 새로운 치료법을 익히면서 오진 확률을 줄이고 환자에게 바른 치료를 하는 게 최고의 덕목이라고 말한다. 2016년에는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학력/경력

학력
가톨릭대 의대 학사
가톨릭대 의대 박사

경력
문동언통증의학과의원 원장
대한통증학회 자문위원

수상내역
의학발전 공헌 국무총리상
대한통증학회 SCI 논문상


건강백과

척추관협착증spinal stenosis 신경이 지나는 척추관이 좁아져서 신경이 압박받는 병으로, 중년 이후에 비교적 흔하게 생긴다. 요추관협착증 또는 퇴행성전방전위증이라고도 한다. 어떠한 원인에 의해서 중앙의 척추관, 신경근관 또는 추간공이 좁아져서 요통을 유발하거나 다리에 여러 복합적인 신경증세를 일으키게 되는데 이 때문에 다리 전체가 터질듯이 아프고 마비증세가 발생한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138 4층
전화번호
02-535-7500
홈페이지
http://mpainclinic.com
상세설명
문동언통증의학과의원은 2014년 3월 개원한 통증의학과 병원으로 가톨릭대서울성모병원에서 25년 동안 통증 전문으로 있었던 문동언 원장이 운영하고 있다. 현재 통증의학과 전문의 3명이 상주하며 환자들의 만성통증을 진료하고 있다. 모두 6병상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만성통증 환자들을 집중적으로 돌보는 시스템이 마련돼 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