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부임암 수술 1만례 이상, 흉터없는 수술 잘해
병원

문혜성

이대 서울병원 산부인과

전문분야

부인암(자궁경부암 · 자궁내막암 · 난소암)

진료과

산부인과

의사소개

주요 진료 분야는 부인암(자궁경부암, 자궁내막암, 난소암)이다. 수술을 1만여 례 이상 시행했으며, 산부인과 영역 로봇수술도 420여 례 시행해 산부인과 복강경 및 로봇 수술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전문가로 꼽히고 있다. 자궁경부암의 선별검사인 세포진 검사에 이상이 있는 환자에게 특수 검사인 질 확대경 검사를 시행함으로써 정확한 진단 하에 자궁경부암과 상피내 종양 환자를 치료하고 있다. 문 교수는 세계 최초로 ‘무흉터 단일 절개 복강경 수술법’을 이용해 복강 내 거대 종양(보통 20cm 이상의 종양을 지칭)을 흉터 없이 수술하는 데 성공한 바 있다. 2002년에는 World Congress of Endometriosis에서 포스터상을 수상했다.

학력/경력

학력
이화여대 의대 학사
이화여대 의대 석사
이화여대 의대 박사

경력
이화여대 의대 산부인과학교실 주임교수
이화여대 의대 기획부장
이대목동병원 로봇수술센터장 

수상내역
2002년 VIII World Congress of Endometriosis에서 포스터상 수상


관련기사

['헬스조선 명의톡톡' 명의 인터뷰]“평소보다 많은 생리량·하혈(下血)…이렇게 대처하세요”

건강백과

자궁근종Myoma of the uterus 자궁근종이란 자궁 근육 조직의 일부가 이상 발육되어 딱딱한 덩어리가 되는 양성종양을 뜻한다. 혹의 크기는 밤톨만한 것에서부터 어른 주먹보다 큰 것까지 다양한데, 발생 장소에 따라 점막하근종, 근층내근종, 장막하근종 등으로 구분된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260
전화번호
1522-7000
홈페이지
https://seoul.eumc.ac.kr
상세설명
이대서울병원은 1887년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병원인 보구녀관(普救女館)을 뿌리로 한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의료기관이다. 이대서울병원은 국내 대학병원 최초로 기준 병실을 3인실로 구성하고 모든 중환자실을 1인실로 구성함으로써, 병원 감염의 위험은 줄이면서도 환자에게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병원의 중증 환자, 응급환자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 공유를 통해 신속 정확하게 치료할 수 있는 ‘임상통합상황실’과 수술실 통합 시스템인 ‘스마트 수술실’ 같은 스마트 진료 시스템 구축은 물론 힐링가든, 아트큐브 등을 설치해 환자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진료와 함께 새로운 치유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