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신경계 질환 예방을 위한 clinic 운영
병원

박현미

가천대 길병원 신경과

전문분야

뇌전증(간질) · 뇌졸중 · 치매 · 두통 · 어지럼증

진료과

신경과

의사소개

박현미 교수는 한양대 의대를 졸업한 뒤 동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일본 도호쿠국립대 의대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가천대길병원 신경과 주임과장, 뇌과학연구원 국소뇌질환센터 센터장을 맡고 있다. 주요 진료 분야는 뇌전증(간질), 뇌졸중, 치매, 두통, 어지럼증이다. 박현미 교수는 2014년 Marquis Who’s Who 세계 인명사전에 등재됐으며, 2016년 길병원 공로상을 수상했다.

학력/경력

학력
한양대 의대 학사
한양대 의대 석사
일본 도호쿠국립대 박사


경력
가천대길병원 신경과 주임과장 뇌과학연구원 국소뇌질환센터 센터장
2014년 Marquis Who’s Who 세계 인명사전 등재 대한신경과학회 정회원, 평이사
대한뇌전증학회 정회원
수상경력 2016년 길병원 공로상


건강백과

뇌졸중stroke 뇌에 혈액 공급이 차단되면 그 부위가 정상기능을 할 수 없는 상황을 뇌졸중이라고 한다. 심장으로부터 일정량의 혈액을 공급받아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는 뇌는 뇌혈관을 통해 일정량이 혈류(50ml/100g/min)를 유지하는데 여러가지 이유에 의해서 혈류 장해가 발생하면 의식소실, 반신마비, 언어장애 등의 국소적 신경장애를 일으키고, 이러한 상태를 뇌.. 두통headache 머리가 아픈 전신 증세의 하나. 대개는 독립된 병이 아니라, 여러 가지 병으로 일어나는 하나의 증세이다. 따라서 단순한 대증요법(對症療法)으로 치료하는 것 외에 가급적이면 그 원인을 규명, 기초 질환을 치료하는 것이 우선이다. 치매 dementia 치매는 의학적으로는 기억장애가 있으면서 동시에 언어장애, 방향감각 상실, 계산력 저하, 성격 및 감정의 변화 등 4가지 중 1가지 이상이 나타날 때 치매로 진단한다. 한편 우울증이 있을 경우에도 인지기능의 장애를 가져올 수 있다. 이는 우울증 증상이 회복되면 치매 증상도 없어지기 때문에 ‘가성(假性)치매’라고 한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인천시 남동구 남동대로 774번길 21
전화번호
1577-2299
홈페이지
http://www.gilhospital.com/
상세설명
가천대길병원은 병상수를 기준으로 해서 국내 5번째 종합 의료기관으로 폭넓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심장센터와 뇌신경센터, 안ㆍ이비인후센터, 치과센터, 여성전문센터, 인천 서해 권역 응급의료센터, 암센터 등 전문 의료센터를 갖추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심혈관심포지엄, 뇌척추신경내시경워크숍, 대체ㆍ보완의학세미나 등 국제 규모의 학술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