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당365] 오른손으로 비비고 왼손으로 비비는~ 비빔면 어때요?

입력 2022.07.15 08:40

일러스트
헬스조선DB

당뇨 환자들에게는 ‘그림의 떡’이었던 한국인의 소울 푸드, 라면! 시판되는 비빔라면 그대로 드실 수 있게 해드립니다. 오늘만큼은 맛있게, 행복하게 식사하세요!

강남세브란스병원과 함께하는 밀당365 레시피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 왔습니다!
비빔면(1인분)

쫄깃한 면발에 매콤한 소스…. 채소를 듬뿍 추가하면 비빔라면도 그리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뭐가 달라?
여름철 혈당 관리는 ‘오이’로

오이는 당뇨환자에게 아주 좋은 채소입니다. 수분과 섬유질 함량이 많아 몸 속 포도당 흡수를 늦춰 혈당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여름에는 땀이 나 수분이 많이 빠져나가 혈당 수치가 높아질 수 있는데, 이때 수분 공급원으로도 좋습니다. 풍부한 칼륨이 몸 속 노폐물, 나트륨, LDL 콜레스테롤 등을 배출하는 이뇨작용을 하며, 혈당지수와 칼로리가 낮아 고열량 식품인 라면에 곁들여 먹기를 추천합니다.

영양만점 단백질 공급원, 계란
적게 먹어도 포만감을 주고 칼로리가 낮은 식품입니다. 조리방법 또한 다양해 식재료로 잘 쓰이는데요. 비타민D 함유량이 높아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다만, 계란 한 개에는 약 235mg의 콜레스테롤이 들어있어 하루에 한 개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깻잎은 향긋한 항산화 식품
깻잎은 향긋한 풍미가 특징입니다. 철분 함량이 매우 높아 빈혈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돼 몸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 벽을 보호하며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항산화 물질인 피톨이 풍부해 몸속의 암세포나 균을 제거해 면역력 향상에도 좋습니다.

비타민A의 ‘제왕’ 당근
당근은 녹황색 채소 중 베타카로틴이 가장 풍부해 눈 건강에 특히 좋습니다. 베타카로틴은 몸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는데요. 베타카로틴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은 노화 방지와 피부 미용에 효과적입니다. 당근에 함유된 라이코펜 성분은 혈압을 낮춰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재료&레시피
비빔라면 절반~3분의2개, 당근 10g, 오이 20g, 노란 파프리카 1/8개, 상추 2장, 깻잎 1장, 삶은 계란 반개

1. 면을 끓인 후 찬물에 빠닥빠닥 헹궈 기름기와 물기를 제거한다.
2. 당근, 오이, 파프리카는 5*0.2*0.2cm 크기로 채를 썬다.
3. 상추, 깻잎은 얇고 길게 슬라이스 한다.
4. 삶은 면에 채소를 더해, 양념장을 절반 정도만 넣고 비빈다.
5. 삶은 계란은 껍질을 깐 후 반으로 갈라 면 위에 얹는다.
Tip. 싱겁게 느껴질 땐 간장, 식초, 참기름 등을 약간 추가하면 좋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