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고령층 목디스크 치료 전문가
병원

김종태

가톨릭대인천성모병원 신경외과

전문분야

목디스크, 경수증, 협착증, 척추 혈관 질환 및 종양, 척추외상, 비침습적 척추 치료

진료과

신경외과

의사소개

고난도 목디스크와 경수증 수술을 주로 하고 있다. 그는 몸에 힘이 빠지고 걷는 게 비틀비틀한 노인들의 경우 나이가 들어서 그런 게 아니라 상당수가 경수증일 수 있다고 말한다. 이런 불편한 증상을 포기하고 있다가 치료 후 훨씬 좋아지는 환자 사례를 많이 본다고 한다. 목디스크는 심한 환자들이 많이 찾아와 비수술 치료가 아닌 전통적인 수술 치료를 하고 있다.

학력/경력

학력
경북대 의대 학사
경상대 의대 석·박사

경력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이사
대한최소침습척추학회 (KOMISS) 상임이사
대한척추골다공증 연구회 상임이사
JMISST ( 미세침습척추외과 학회지 ) 편집장
2020 JMISST ( 최소침습척추외과 학회지) 최우수 논문상


건강백과

목디스크cervical herniated nucleus pulpususdisc 추간판의 퇴행성 변화에 의해서 생기는 목디스크. 일반적으로 경추 사이의 추간판이 튀어나와 신경을 자극하는 연성추간판(soft disc)과 경추 뒤쪽에서 군더더기 뼈가 자라서 신경을 자극하는 경성추간판(hard disc)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대부분의 환자들이 50대 이상이며 남성이 여성보다 약 3배 정도 많고 과거에 목에 충격을 받은 경험이 있는 ..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인천광역시 부평구 동수로56
전화번호
1544-9004
홈페이지
http://www.cmcism.or.kr
상세설명
1955년 6월 개원한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은 인천 지역 최초의 대학병원이다. 인천성모병원은 '그리스도의 사랑이 살아 숨 쉬는 최상의 첨단진료'라는 미션 아래 2019년 기준 835병상 규모의 상급종합병원으로 성장했다. ‘현존하는 모든 뇌질환을 정복한다’는 목표로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 ‘뇌병원’의 성공적인 개원과 함께 꿈의 암 치료 장비로 불리는 ‘메르디안 라이낙(MRIdian LINAC)’을 국내 최초로 도입해 암환자들에게 치유의 희망을 전하고 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