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뇌 전기 자극 등 다양한 치매 치료 시도
병원

송인욱

가톨릭대인천성모병원 신경과

전문분야

치매 및 기억장애, 이상운동질환(파킨슨병), 떨림

진료과

신경과

의사소개

치매의 비약물 치료 연구를 선도적으로 하고 있다. 치매 약 이외에 전기자극, 초음파 등을 통해 증상을 개선하는 치료를 국내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저초음파 자극을 통한 신경 퇴행성 질환 치료 연구를 시행한 바 있다. 전기자극 치료인 경두개 직류자극 치료의 다기관 임상 연구를 주도적으로 했다. 송 교수는 또한 파킨슨병 동반된 치매를 적극적으로 보고 있다.

학력/경력

학력
순천향대 의대 학사
순천향대 의대 석사
가톨릭대 의대 박사

경력
부평구치매통합관리센터장
인천광역시장상 수상
대한신경과학회, 대한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학회 , 대한치매학회 정회원


건강백과

치매 dementia 치매는 의학적으로는 기억장애가 있으면서 동시에 언어장애, 방향감각 상실, 계산력 저하, 성격 및 감정의 변화 등 4가지 중 1가지 이상이 나타날 때 치매로 진단한다. 한편 우울증이 있을 경우에도 인지기능의 장애를 가져올 수 있다. 이는 우울증 증상이 회복되면 치매 증상도 없어지기 때문에 ‘가성(假性)치매’라고 한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인천광역시 부평구 동수로56
전화번호
1544-9004
홈페이지
http://www.cmcism.or.kr
상세설명
1955년 6월 개원한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은 인천 지역 최초의 대학병원이다. 인천성모병원은 '그리스도의 사랑이 살아 숨 쉬는 최상의 첨단진료'라는 미션 아래 2019년 기준 835병상 규모의 상급종합병원으로 성장했다. ‘현존하는 모든 뇌질환을 정복한다’는 목표로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 ‘뇌병원’의 성공적인 개원과 함께 꿈의 암 치료 장비로 불리는 ‘메르디안 라이낙(MRIdian LINAC)’을 국내 최초로 도입해 암환자들에게 치유의 희망을 전하고 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