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말기암 환자의 희망만을 생각하는 의사
병원

박근칠

삼성서울병원 혈액종양내과

전문분야

폐암, 두경부암, 식도암

진료과

혈액종양내과

의사소개

세계 석학들과 폐암 유전체 맞춤기술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등 폐암 치료의 최고 권위자이다. 폐암과 두경부암 분야의 쉼없는 연구를 통해 항암 치료의 부작용을 낮추고 환자 개개인의 상태에 맞는 맞춤형 치료로 환자들의 희망이 되고 있다.

학력/경력

학력
서울대 의대 학사
서울대 의대 석사
서울대의대 박사

경력
삼성서울병원 암의학연구소장
세계 폐암학회 상임이사
보건복지부 보건의료기술진흥사업 미래보건기술개발사업 특정센터연구/나노보건 - 의료용 나노치료소재 개발센터 주관연구책임자
삼성서울병원 암센터 폐암센터장
제12차 세계 폐암학회 조직 위원회 학술 위원장
삼성서울병원 혈액-종양내과장
삼성서울병원 임상 의학 연구소 암연구 센터장


관련기사

폐암 완치 마지노선 3기…적극적으로 치료해야

건강백과

식도암esophageal cancer 식도 점막에 발생하는 암. 대부분이 편평상피암(扁平上皮癌:squamous cell carcinoma)이고, 5~10% 정도는 선암(腺癌:adenocarcinoma)이다. 식도질환의 약 반수를 차지하며, 50세 이상의 성인에게 주로 발생한다. 폐암lung cancer 폐에 발생하는 암을 말한다. 폐암의 90~95%가 기관지암이며, 5~10%가 기관지유암, 세기관지폐포암 등으로 구성된다. 따라서 폐암이라고 하면 대부분 기관지암을 일컫는 경우가 많다. 기관지암은 40~70세에 자주 발생하며, 드물게 40세 이전에 발생하기도 한다. 남녀의 발생비는 1960년대의 7:1에 비해 80년대 이후 여성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데 이는 여..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강남구 일원로 81
전화번호
1599-3114
홈페이지
http://www.samsunghospital.com/
상세설명
삼성서울병원은 1994년 개원한 종합 의료기관으로 본관, 별관, 암병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약 1979병상 규모를 갖추고 있다. 2014년 양성자 치료센터, 2015년 미래 의학관이 완공됐으며, 현재 2019년 완공을 목표로 통원치료센터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환자 행복을 위한 의료 혁신 구현, 병원-연구소-학교-기업체를 연결하는 바이오 헬스케어 연구 및 연계 산업의 글로벌 허브를 목표로 한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