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위 기능 보존 수술에 앞장
병원

김용호

경희대병원 위장관외과

전문분야

위암, 소장질환

진료과

위장관외과

의사소개

조기 위암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위기능 보존 수술에 관심이 많아, ‘위기능 보존 위절제술’ 다기관 연구에 참여를 했다. 위기능 보존 수술은 모든 환자에게 다 적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효과를 볼만한 환자를 잘 찾는 게 중요하다. 외과의사의 술기 역시 좋아야 한다. 대한외과학회 편집위원, 대한위암학회 편집위원, 한국보건의료 신의료기술 평가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위암환자에서 TIG1 유전자의 발현 및 변이’라는 논문으로 대암위암학회 우수발표논문상을 받았다.

학력/경력

학력
경희대 의대 학사
경희대 의대 석사
경희대 의대 박사

경력
대한외과학회 편집위원
대한위암학회 편집위원
대한위암학회 우수발표 논문상 수상
위기능 보존 위절제술 다기관 연구


관련기사

한국인 위암 생존율 10년 새 크게 늘어...위 최대한 살리는 수술이 도움

건강백과

위암Stomach Cancer 위암은 위의 내면 점막에서 발생하는 선암으로, 일반적으로 위 점막 세포가 끊임없이 자극과 손상을 받아 위 점막이 위축되거나(만성 위축성 위염), 위 점막 세포가 소장이나 대장의 점막 세포와 비슷한 모양으로 바뀌거나(장상피화생), 위에 생긴 양성 종양세포가 점점 암세포를 닮아가는(이형성) 단계를 거쳐 위암으로 발전한다. 짜고 매운 음식, 불..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3
전화번호
02-958-8114
홈페이지
http://www.khuh.or.kr/
상세설명
경희의료원은 의대병원, 치과병원, 한방병원이 함께하는 국내 최초의 의료기관으로 1971년 개원했다. 현재 의대병원 850병상, 치과병원 20병상, 한방병원 240병상으로 모두 1110병상을 갖추고 연간 입원환자 35만 여명, 연간 외래환자 130여 명을 진료하고 있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의학, 치의학, 한의학, 약학, 간호학 5개의 의학 계열 분야로 구성돼 있으며, 국내 최초로 의‧치‧한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