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병원

엄준원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대장항문외과 교수

전문분야

대장암, 전이성 대장암, 최소침습수술

진료과

대장항문외과

의사소개

엄 교수는 무엇보다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한다. 대장암 복강경 수술은 2004년부터 시작해 현재 수술의 90% 이상을 복강경으로 하고 있지만, 개복수술에 비해 복강경이 위험하다는 판단이 들면 환자를 설득시킨다. 엄 교수는 지난해 대장암과 관련된 학회 11곳이 함께 모여 만든 대장암 치료 권고안의 책임연구자다. 권고안은 내과치료나 항암방사선 치료의 효과에 대해서도 충실한 내용을 담고 있다는 평을 듣는다.

학력/경력

고려대 의과대학 졸업 및 동대학원 석·박사 학위 취득
미국 하버드의대 연구강사, 미국 밴더빌트의대 대장항문외과 방문교수
現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대장항문외과 교수

관련기사

여성 치질 원인 나이 따라 다르다는데…

건강백과

대장암colorectal cancer 대장은 소화 흡수되고 남은 음식물이 머무는 곳으로 이곳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대변으로 만든다. 결장, 직장, 항문으로 이루어지는데 이 부위에서 발생한 악성종양을 대장암이라고 한다. 우리나라의 대장암 발생율은 현저하게 증가하고 있는데 대장암에 걸리는 빈도는 남성이 여성보다 많고 연령별로 보면 50대~60대가 많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1동 516
전화번호
1577-7516
홈페이지
http://ansan.kumc.or.kr/main/index.do
상세설명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은 1985년 의료의 불모지에 자리 잡고 안산, 시화지역에서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며 지역과 함께 눈부신 성장을 이뤄왔습니다. 지난 30년 간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지켜온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은 진료는 물론, 교육을 통한 인재양성과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외 의료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