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흉강경 수술 국내 첫시행, 80대 고령환자도
병원

성숙환

가톨릭대서울성모병원 흉부외과

전문분야

폐암, 식도암, 흉부질환 흉강경수술

진료과

흉부외과

의사소개

국내 최초로 흉강경 수술을 도입해 치료에 성공했다. 절개 부위를 최소화해 회복을 빠르게 한다. 흉부질환 흉강경 수술과 이 수술법을 활용할 수 있는 폐암, 식도암, 흉선종이 주요 진료 분야다. 환자들을 위한 전문 클리닉을 운영중이며 폐암, 식도암에 대한 흉강경 수술에서 괄목할만한 치료 성적을 내고 있다. 80세 이상 고령환자의 수술을 성공시킨 사례가 많다. 대한흉부종양외과학회 및 대한흉부외과학회, 대한폐암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학력/경력

학력
서울대 의대 학사
서울대 의대 석사
서울대 의대 박사

경력
가톨릭대 의대 교수


건강백과

식도암esophageal cancer 식도 점막에 발생하는 암. 대부분이 편평상피암(扁平上皮癌:squamous cell carcinoma)이고, 5~10% 정도는 선암(腺癌:adenocarcinoma)이다. 식도질환의 약 반수를 차지하며, 50세 이상의 성인에게 주로 발생한다. 폐암lung cancer 폐에 발생하는 암을 말한다. 폐암의 90~95%가 기관지암이며, 5~10%가 기관지유암, 세기관지폐포암 등으로 구성된다. 따라서 폐암이라고 하면 대부분 기관지암을 일컫는 경우가 많다. 기관지암은 40~70세에 자주 발생하며, 드물게 40세 이전에 발생하기도 한다. 남녀의 발생비는 1960년대의 7:1에 비해 80년대 이후 여성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데 이는 여..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서초구 반포대로 222
전화번호
1588-1511
홈페이지
http://www.cmcseoul.or.kr/
상세설명
가톨릭대서울성모병원은 1980년 강남 지역 최초의 종합병원으로 세워졌다. 현재 지상 22층, 지하 6층의 1355병상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단일 건물 병원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이다. 가톨릭대서울성모병원은 가톨릭교회의 대표 병원으로 가톨릭중앙의료원의 이념 실천에 적극 앞장서고 있으며, 환자를 먼저 생각하는 전문센터 중심의 병원, 21세기 최첨단 의료 시스템 병원으로 거듭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