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국내 대표 COPD 연구 책임 연구원으로 활동
병원

유광하

건국대병원 호흡기내과

전문분야

COPD, 천식

진료과

호흡기내과

의사소개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기관지 천식 등 만성기도 질환 전문가다. 2005년부터 천식아토피협회, 2009년부터 서울시 천식아토피센터,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천식연구회 총무로 활동하고 있다. 2012년부터 질병관리본부 폐기능 검사 정도 관리 국책 사업 책임 연구원이자 국내 주요 COPD 코호트 연구 중 하나인 KOCOSS(Korea COPD Subgroup Study) 책임 연구원으로 연구 활동 중이다.

학력/경력

학력
한양대 의대 학사
건국대 의대 석사
고려대 의대 박사

경력
건국대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교수
대한 천식 및 알레르기 학회 섭외이사
서울시 아토피 천식 정보센터 부센터장
(사) 천식 아토피 협회 EAM 특별보급 위원


건강백과

기침cough 자극성 물질 또는 기도를 막고 있는 물질을 호흡기계로부터 배출시키는 반사작용이다. 가래가 있는 기침은 가래 기침, 없는 기침은 마른 기침이라고 한다. 대부분의 기침은 호흡기계의 일시적인 자극의 결과이고 대개 저절로 사라진다. 그러나 기침이 심한 경우에는 폐질환의 초기 증상이므로 주의하도록 한다. 천식Asthma 기관지들의 수축이 간헐적으로 발생하여 숨이 차고 숨을 쉴 때 휘파람 소리가 나는 난치성 기도 질환이다. 천식을 앓는 사람들은 숨이 차고 가슴에서 휘파람 소리가 나는 천식 발작을 경험하게 되는데, 이 증상의 심한 정도가 매일 또는 매월 다르다. 일단 천식 발작이 시작되면 증상의 정도와 기간은 예측하기 어렵다. 심한 천식발작은 즉각 치료받지 않..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 120-1
전화번호
1588-1533
홈페이지
http://www.kuh.ac.kr/bin/main/main.asp
상세설명
건국대병원은 1931년 설립된 이래 2005년 지상 13층, 지하 3층 규모를 갖춘 종합 의료기관으로 거듭났다. 최신 의료 기술과 첨단 장비, 완벽한 전산 시스템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건국대병원은 의료진의 교육과 연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건국대 의대 대학원을 통해 우리나라 의료계를 이끌어갈 의료 인력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