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모발 생존율 높인 모발이식법 개발
병원

권오상

서울대병원 피부과

전문분야

탈모증, 모발 및 두피 질환, 모발이식

진료과

피부과

의사소개

주요 진료 분야는 탈모증, 모발 및 두피 질환, 모발이식으로 매년 4000명 이상의 탈모, 두피질환 환자를 치료한다. 화상 등으로 생긴 탈모에 레이저를 이용해 모발이식 생존율을 높인 흉터모발이식법을 개발했다. 항암치료 후 조혈모세포이식을 받은 소아암 환자의 탈모 예후에 대한 연구로 영구 탈모의 위험이 높은 항암제를 밝혀내기도 했다. 한편 권 교수는 탈모 환자가 자존감이 낮고 우울감이 있는 경우가 많아 탈모 관리만큼 환자에게 자신감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탈모 환자의 가발에 건강보험을 적용해 주어야 한다는 소신도 밝히고 있다.

학력/경력

학력
서울대 의대 학사
서울대 의대 석사
서울대 의대 박사

경력
서울대병원 피부과 교수
대한모발학회 간행정보이사, 학술이사
대한피부연구학회 학술이사

수상내역
2015년 대한피부과학회 제4회 동화윤도준학술상


건강백과

남성형 탈모증male patten alopecia 남성형 탈모증은 대개 수년에 걸쳐 관자놀이부터 정수리로 진행하여 결국 두피 가장자리에만 모발을 남기는 탈모로, 대개 30대 이상에서 나타나지만 종종 그 이전에 발생하기도 한다. 원형탈모증 alopecia areata 두부에 탈모부가 동그랗게 생기는 병을 말한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101
전화번호
1588-5700
홈페이지
http://www.snuh.org/
상세설명
서울대병원은 본원을 비롯한 어린이병원, 암병원, 의생명연구원으로 구성돼 있는 종합 의료기관으로 1786병상 규모를 갖추고 있다. 540여 명의 교수와 5400여 명의 직원이 하루 평균 1700여 명의 입원환자와 8600명이 넘는 외래환자를 돌보고 있다. 세계적 첨단 진료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보함으로써 최상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우리나라 의료 선진화를 추구하는 정책 협력 병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