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뇌졸중 환자 줄기세포 연구에 매진
병원

방오영

삼성서울병원 신경과

전문분야

뇌경색, 뇌졸중, 줄기세포치료, 모야모야병

진료과

신경과

의사소개

방오영 교수는 연세대 의대를 졸업한 뒤 동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아주대 의대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삼성서울병원 신경과 부교수로 주요 진료 분야는 뇌경색, 뇌졸중, 줄기세포치료, 모야모야병이다. 재활치료를 해도 망가진 뇌 기능을 예전 수준으로 되돌릴 수 없는 뇌졸중 환자의 희망이 줄기세포에 있다고 믿고 10년째 뇌졸중 환자를 대상으로 한 줄기세포 연구에 매달리고 있다.

학력/경력

학력
연세대 의대 학사
연세대 의대 석사
아주대 의대 박사

경력
삼성서울병원 신경과 부교수
삼성융합의과학원 겸임교수


건강백과

뇌경색ischemic stroke 뇌에서 사용되는 산소와 영양분은 동맥을 통해 뇌조직에 들어오는데, 이 동맥이 막혀 혈액 공급이 중단되면 혈액을 공급받던 외의 부분이 산소 부족으로 괴사하고 기능이 저하되거나 상실되는데 이러한 상태를 뇌경색이라고 한다. 뇌경색에는 뇌혈전과 뇌전색이 있다. 뇌졸중stroke 뇌에 혈액 공급이 차단되면 그 부위가 정상기능을 할 수 없는 상황을 뇌졸중이라고 한다. 심장으로부터 일정량의 혈액을 공급받아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는 뇌는 뇌혈관을 통해 일정량이 혈류(50ml/100g/min)를 유지하는데 여러가지 이유에 의해서 혈류 장해가 발생하면 의식소실, 반신마비, 언어장애 등의 국소적 신경장애를 일으키고, 이러한 상태를 뇌.. 모야모야병moyamoya disease 모야모야병은 뇌혈관이 좁아져서 특히 어린아이는 뇌경색, 성인은 뇌출혈이 주로 오는 병으로 동양인에게 많이 발생한다. 한마디로 10세 미만과 30대 에서 잘 나타나는 뇌졸중이라고 볼수 있다. 뇌동맥들의 혈관 조영상에서의 모양이 담배연기를 뿜어 놓은 것처럼 뿌연 색깔로 나타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1969년 일본 동북대학교 Susuki 교수에 의..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강남구 일원로 81
전화번호
1599-3114
홈페이지
http://www.samsunghospital.com/
상세설명
삼성서울병원은 1994년 개원한 종합 의료기관으로 본관, 별관, 암병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약 1979병상 규모를 갖추고 있다. 2014년 양성자 치료센터, 2015년 미래 의학관이 완공됐으며, 현재 2019년 완공을 목표로 통원치료센터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환자 행복을 위한 의료 혁신 구현, 병원-연구소-학교-기업체를 연결하는 바이오 헬스케어 연구 및 연계 산업의 글로벌 허브를 목표로 한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