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미국, 유럽 척추학회가 인정하는 의사
병원

박종범

가톨릭대의정부성모병원 정형외과

전문분야

허리디스크 · 목디스크 · 협착증 · 척추 골절 · 골다공증

진료과

정형외과

의사소개

2016년부터 세계정형외과학회(SICOT) 척추분과 차기위원장을 맡아 각종 학술대회에서 전세계 정형외과 의사들에게 척추 분야 프로그램을 교육하고 있다. 주요 진료 분야는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협착증, 척추 골절, 골다공증 등이다. 대한척추외과학회와 대한정형외과학회에서 핵심적인 직책들을 장기간 성공적으로 수행해 오면서 국내에서 총 14회의 학술상을 수상했다. 또한 AO국제척추기구와 아시아태평양 경추학회 등 각종 국제학회의 주요 임원으로도 활동하면서 미국경추학회 최우수논문상을 3회 수상했다. 유럽 척추학회에서는 아시아 척추의사로는 처음으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하는 등 국제적으로 우수한 연구 업적을 인정받고 있다.

학력/경력

학력
가톨릭대 의대 학사
가톨릭대 의대 석사
가톨릭대 의대 박사

경력
가톨릭대의정부성모병원 정형외과 교수

수상내역
2016년 대한척추외과학회 학술상 수상


건강백과

목디스크cervical herniated nucleus pulpususdisc 추간판의 퇴행성 변화에 의해서 생기는 목디스크. 일반적으로 경추 사이의 추간판이 튀어나와 신경을 자극하는 연성추간판(soft disc)과 경추 뒤쪽에서 군더더기 뼈가 자라서 신경을 자극하는 경성추간판(hard disc)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대부분의 환자들이 50대 이상이며 남성이 여성보다 약 3배 정도 많고 과거에 목에 충격을 받은 경험이 있는 ..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경기도 의정부시 천보로 271
전화번호
1661-7500
홈페이지
http://www.cmcujb.or.kr/index2.jsp
상세설명
가톨릭대의정부성모병원은 지역 주민의 질병을 구제하려는 목적으로 1957년 의료 불모지였던 의정부에 설립된 이래 60년간 경기 북부 지역을 지켜온 의료기관이다. 현재 약 700병상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암센터, 뇌졸중센터, 심혈관센터, 내분비-신장센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경기 북부 대표 응급 의료기관으로 권역 외상센터, 권역 응급센터, 소아응급실 등 전문적인 응급 체계를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