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국내 혈관질환 수술 역사를 써 온
병원

권태원

서울아산병원 혈관외과

전문분야

대동맥질환클리닉, 복부대동맥류, 경동맥, 말초동맥, 기타동맥질환, 정맥질환, 정맥혈전

진료과

혈관외과

의사소개

권 교수는 1996년, 국내에서는 아직은 생소한 혈관외과의 길을 선택해 5000례 이상의 혈관 수술을 집도한 국내 혈관질환 수술의 역사라 할 수 있다. 주요 진료 분야는 대동맥질환클리닉, 복부대동맥류, 경동맥, 말초동맥, 기타동맥질환, 정맥질환, 정맥혈전이다. 국내 최초로 1997년 버거씨병 환자에서 복강경을 이용한 요추교감신경절 절제술을 시행했고, 1998년 하대정맥에 발생한 하대정맥 악성종양에 대한 근치 절제술을 시행한 바 있다. 2007년에는 국내에서 혈관외과 의사로는 처음으로 복부대동맥류를 치료함에 있어 배를 열어 수술하는 대신 혈관 안에 스탠트 그라프트 삽입해 피가 흐르게 해주는 치료를 시작했다. 130여 편 이상의 논문 집필에 참여했다.

학력/경력

학력
한양대 의대 학사
한양대 의대 석사
한양대 의대 박사

경력
서울아산병원 혈관외과 교수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43길 88
전화번호
1688-7575
홈페이지
http://www.amc.seoul.kr/asan/main.do
상세설명
서울아산병원은 국내에서 단일 병원으로 가장 큰 2700병상을 갖추고 있다. 특히 연 6만3000여 건의 고난도 수술을 시행하며 주요 10대 암 중 9대 암 수술, 장기이식 수술 건수, 주요 30대 질환 수술 건수에서 대한민국 1위를 지키고 있다. 암병원, 어린이병원, 심장병원 등 특화된 전문 진료와 협진을 통해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아산생명과학연구원에서 신약과 치료법 개발 등 바이오 연구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