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당뇨병성 신장질환 연구 많이 하는 ‘심의’(心醫)
병원

강신욱

연세대세브란스병원 신장내과

전문분야

당뇨병성 신증, 만성 신부전증, 부종, 신장염

진료과

신장내과

의사소개

병이 아닌 환자를 보고 최선을 진료를 다하는 ‘심의’(心醫)가 되고자 한다. 주요 진료 분야는 당뇨병성신증, 만성신부전증, 부종, 신장염이다. 당뇨병 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늘어나는 당뇨병성 신장질환자에 대한 연구에 주력하고 있으며, 당뇨병성 신장질환자의 사구체 크기에 따라 유전자 발현이 다르다는 것을 밝혀냈다. 강 교수는 오랜 투병으로 지친 환자와 보호자에게 친절하게 설명하고 투병의지를 북돋는 진료를 실천해 진료만족도가 매우 높다.

학력/경력

학력
연세대 의대 학사
연세대 의대 석사
연세대 의대 박사

경력
연세대세브란스병원 신장내과 교수
대한민국 의학한림원 정회원


건강백과

당뇨병diabetes mellitus 혈액 속에 당이 비정상적으로 높은 상태로 여러가지 질병을 초래한다. 당이 세포 안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췌장에서 분비되는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이 필요한데, 인슐린이 적게 분비되거나 그 작용이 원활하지 못하면 혈중 당분이 에너지로 사용되지 못하고 혈액에 남게 되어 혈당이 올라가게 된다. 이렇게 고혈당 상태가 장기간 지속될 경우 미세혈관 합.. 신우신염pyelonephritis 세균 감염에 기인한 한쪽 또는 양쪽 신장의 감염. 매우 흔한 신장 질환의 하나로 특히 젊은이나 중년의 성인에게 흔하며 대체로 세균 감염에 기인한다. 성인의 신우신염은 신장 주위에 심한 통증을 유발한다. 일반적으로 즉시 진단되고 치료되기 대문에 신장에 장기적인 손상을 일으키는 경우는 거의 없다. 그러나 어린이의 경우 신우신염의 증상이 모호하.. 신장암renal cell carcinoma 신장에서 원발성으로 생겼거나 신체의 다른 부위에서 신장으로 전이된 악성종양, 대부분의 신장암은 종양이 신장 조직 그 자체 내에서 박행한다. 드물게 신체의 다른 조직에서 신장으로 암이 전이되기도 한다. 신장암에는 세 가지가 주종을 이룬다. 가장 흔한 형태는 신장의 본체를 구성하는 세포에서 발생하는 선암이다. 두 번째는 전이세포암으로 알려진..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로 50-1
전화번호
1599-1004
홈페이지
http://sev.iseverance.com/
상세설명
연세대세브란스병원은 1885년 H.N.알렌이 세운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병원인 제중원(광혜원)으로 창립된 이래 130년 동안 최고의 첨단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종합 의료기관이다. 국내 최초로 진료의 전문화를 통한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재활병원, 심장혈관병원, 안.이비인후과병원, 어린이병원과 응급진료센터, 국제진료센터 등 전문센터, 암전문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