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의사가 추천하는 부정맥 명의
병원

김영훈

고려대 안암병원 심혈관내과

전문분야

부정맥, 심박동기 시술

진료과

심혈관내과

의사소개

김 교수는 의사들이 추천하는 부정맥 명의다. 가슴을 열지 않고 치료하는 ‘심방세동전극도자절제술’을 국내 최초로 실시한 이래, 2009년에 국내 첫 1000례 시술을 달성했고, 올해 2000례를 넘어서면서 부정맥 분야 부동의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다. 미국 하버드대학 부정맥팀과 이 분야 공동 연구를 진행했을 정도로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국내 한 포털사이트에서 의사들이 뽑은 부정맥 명의로 선정됐다.

학력/경력

1983. 2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1993. 9 현재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내과, 조교수, 부교수, 교수 
1997 미국심장학회, 젊은 연구자상 수상
2014 ~ 2015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병원장

관련기사

돌연사의 90%, 부정맥 때문…

건강백과

부정맥 arrhythmia 휴식 시의 성인의 정상 심박수는 분당 60-80회인데, 이 범위를 벗어난 비정상적인 심박수나 율동의 이상을 의미한다. 종류 부정맥은 심박동수가 너무 빠른 빈맥과 너무 느린 서맥, 두 가지가 있다. 빈맥은 심방 혹은 심실에서 기원하며, 규칙적인 빈맥과 불규칙적인 빈맥으로 나뉜다. 빈맥이 심실에서 기원할 경우 심실 세동으로 빠질 수도 있으며, 심..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동5가 126-1
전화번호
1577-0083
홈페이지
http://anam.kumc.or.kr/main/index.do
상세설명
안암병원은 국민보건향상과 의학 발전에 크게 이바지해 왔습니다. 뛰어난 의료기술과 사랑의 실천으로 21세기 첨단의학을 구현하며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이제, 안암병원은 진료와 연구, 교육 등 모든 분야에서 세계적인 의료기관으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최첨단 의료기기와 고객편의를 위한 시스템 도입으로 정상급 의료기관으로 발전하는 안암병원은 선택과 집중을 통한 센터화에 주력하는 한편, 정보화, 세계화에 발맞추어 환자 중심의 종합의료정보시스템을 도입하고, 음악과 그림이 함께하는 쉼터와 활기차고 아늑한 병원문화를 만드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