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응급 안질환 환자 수술 경험 풍부한
병원

이성진

순천향대서울병원 안과

전문분야

황반변성 · 당뇨망막병증, 유리체 · 포도막 · 백내장

진료과

안과

의사소개

주요 진료 분야는 황반변성, 당뇨망막병증, 유리체, 포도막, 백내장이다. 망막박리나 황반변성 환자들에게 24시간 응급수술이 가능한 곳으로 널리 알려진 순천향대서울병원 망막클리닉을 이끌고 있다. 10년간 800여 명의 망막박리 환자를 방문 당일 응급수술로 치료했다.

학력/경력

학력
순천향대 의대 학사
연세대 의대 박사

경력
순천향대서울병원 안과 교수
네이버 카페 '황반변성을 극복하는 사람들' 자문의
망막교과서 개정위원


건강백과

당뇨망막병증diabetic retinopathy 미세한 망막 혈관에 피가 제대로 돌지 않아 생기는 당뇨 합병증이다. 당뇨망막병증은 크게 비증식성 망막병증과 증식성 망막병증으로 나뉜다. 일단 망막의 혈관이 막히거나 혈관벽이 손상을 받으면 망막이 허혈상태에 빠지면서 부어오르게 되는데 이것을 비증식성 망막병증이라 한다. 비증식성 망막병증이 더 진행되면 망막에 불필요한 혈관이 새로 자라는.. 백내장cataract 수정체(검은 동자 안에 있는 볼록렌즈)가 뿌옇게 흐려져 빛이 잘 통과하지 못하여 시력장애를 일으키는 질환이다. 눈동자의 속이 하얗게 보이기 때문에 백내장이라는 병명이 붙었다. 백내장은 수정체 혼탁의 위치와 정도에 따라서 시력장애가 다양하게 나타나는데, 그 종류는 선천성과 후천성으로 나누고 혼탁의 진행 상태에 따라서 진행성과 정지성으로 ..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용산구 대사관로 59
전화번호
02-709-9114
홈페이지
http://www.schmc.ac.kr/seoul/kor/index.do
상세설명
순천향대서울병원은 1974년 개원한 종합 의료기관으로 우리나라 의료법인 1호이다. 모두 30개 진료과에 727병상을 운영하고 있으며, 180여 명의 전문 교수진을 포함해 1600여 명의 교직원이 환자 진료와 연구, 교육 활동을 하고 있다. 응급의료센터, 혈관센터, 유방센터, 신장센터, 심장센터, 소화기병센터, 소화기암센터, 척추센터, 관절경센터 등 환자 중심의 원스톱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