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팔과 손 질환 및 외상 치료 권위자
병원

최윤락

연세대세브란스병원 정형외과

전문분야

수부 · 미세수술

진료과

정형외과

의사소개

주요 진료 분야는 팔과 손에 생기는 모든 질환과 외상 즉, 수부외과와 미세수술이다. 외상과염(테니스 엘보), 드꿰르벵증후군(손목의 건초염), 방아쇠수지 등 힘줄에 발생하는 팔과 손의 통증성 질환, 그리고 팔의 움직임과 감각을 담당하는 말초신경의 압박 병증(흉곽출구증후군, 주관증후군, 수근관증후군 등)으로 인한 힘과 감각의 변화, 저림에 대해 진료하고 치료한다. 외상으로 인한 팔과 손의 골절과 인대 손상, 절단 등도 전문 진료영역이다. 최근에는 다빈치 로봇을 이용한 흉곽출구증후군의 치료법을 개발해 진행하고 있다. 줄기세포를 이용한 힘줄과 말초신경 재건 및 로봇수술방법에 관심을 두고 다양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2015년 봄에는 리퍼트 주한 미국 대사의 팔 관통상을 성공적으로 치료해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학력/경력

학력
연세대 의대 학사
연세대 의대 석사
연세대 의대 박사

경력
연세대 의대 정형외과학교실 부교수
연세대세브란스병원 정형외과 교수
대한정형외과학회 회원
대한수부외과학회 회원


건강백과

방아쇠수지Trigger Finger 손가락 내부 굴곡건 조직에 염증이 생긴 것으로 손가락이 잘 안 펴지고, 억지로 펴면 잘 굽혀지지가 않는 증상이며, 건초염이라고도 불리기도하낟. 손가락을 펼때 방아쇠를 당기는 듯한 저항감이 느껴지기 때문에 방아쇠 수지라고 부른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로 50-1
전화번호
1599-1004
홈페이지
http://sev.iseverance.com/
상세설명
연세대세브란스병원은 1885년 H.N.알렌이 세운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병원인 제중원(광혜원)으로 창립된 이래 130년 동안 최고의 첨단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종합 의료기관이다. 국내 최초로 진료의 전문화를 통한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재활병원, 심장혈관병원, 안.이비인후과병원, 어린이병원과 응급진료센터, 국제진료센터 등 전문센터, 암전문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