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환자를 배려하는 세심한 대장암 수술 펼친다
병원

이강영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대장항문외과

전문분야

대장 직장암 · 복강경

진료과

대장항문외과

의사소개

로봇수술 선도 병원인 세브란스병원 로봇내시경수술센터장을 맡고 있는 이강영 교수는 직장암 치료에서 로봇수술이 개복이나 복강경수술보다 더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우리나라 로봇수술 분야 개척자 중 한 사람인 이강영 교수는 암조직을 세심하게 잘라내는 수준 높은 수술로 외국에서도 명성이 높다.

학력/경력

학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연세대학교 대학원 의학석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의학박사 경력 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과학교실 교수 

건강백과

대장암colorectal cancer 대장은 소화 흡수되고 남은 음식물이 머무는 곳으로 이곳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대변으로 만든다. 결장, 직장, 항문으로 이루어지는데 이 부위에서 발생한 악성종양을 대장암이라고 한다. 우리나라의 대장암 발생율은 현저하게 증가하고 있는데 대장암에 걸리는 빈도는 남성이 여성보다 많고 연령별로 보면 50대~60대가 많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전화번호
1599-1004
홈페이지
http://sev.iseverance.com/
상세설명
1885년 세워진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병원인 ‘제중원’을 모체로 하는 세브란스병원은 지난 130년간 한국의학 발전을 이끌어왔습니다. 51개의 진료과를 통해 질환별 전문진료를 시행하고 있는 세브란스병원은 재활, 심혈관, 안이비인후과, 어린이질환 전문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첫 암전문진료기관으로 1969년 개원한 연세암병원은 국제적인 암치료기관으로 암종별 15개 전문센터와 첨단치료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로봇수술기를 이용한 암수술 분야에 있어 세계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의료기관인증평가인 JCI를 첫 획득한 병원으로 많은 해외환자들이 찾는 글로벌 병원으로 명성을 다지고 있습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