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고주파로 간암 치료하는
병원

김윤준

서울대병원 소화기내과

전문분야

만성간염, 간섬유화, 간경변증, 간세포암종,급성 간부전, 간이식

진료과

소화기내과

의사소개

김윤준 교수는 서울대 의대를 졸업한 뒤 동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서울대병원 소화기내과 교수로 주요 진료 분야는 만성간염, 간섬유화, 간경변증, 간세포암종, 급성간부전, 간이식으로 간암 환자를 위한 전문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간암의 병태생리학, 만성B형간염의 유전적 요인에 대한 연구에 있어 세계적 수준이며, 최근 지방간, 간암에 대한 신약 치료에 집중하고 있다.

학력/경력

학력
서울대 의대 학사
서울대 의대 석사
서울대 의대 박사

경력
서울대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대한간학회 간행이사
대한방사선색전술연구회 학술이사


건강백과

간경화liver cirrhosis, LC 정상 간조직의 간세포가 지속적으로 파괴되고 이에 따라 간에 섬유화 현상과 재생결절(작은 덩어리가 만들어지는 현상)로 표면이 울퉁불퉁 굳어지고 모양이 일그러지는 상태로 주로 40~50대 남성에게 발생한다. 간낭종Hepatic Simple Cyst 간낭종은 아주 흔하게 발견되는 간장 안에 물주머니가 생겨 그 속에 액체가 고인 것을 말한다. 단순히 물혹이라고 생각하면 되며 대부분 아무런 문제가 없다. 건강검진을 하다가 간에 혹이 있다고 해서 발견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간낭종 때문에 간기능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따라서 치료도 필요치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간에는..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101
전화번호
1588-5700
홈페이지
http://www.snuh.org/
상세설명
서울대병원은 본원을 비롯한 어린이병원, 암병원, 의생명연구원으로 구성돼 있는 종합 의료기관으로 1786병상 규모를 갖추고 있다. 540여 명의 교수와 5400여 명의 직원이 하루 평균 1700여 명의 입원환자와 8600명이 넘는 외래환자를 돌보고 있다. 세계적 첨단 진료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보함으로써 최상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우리나라 의료 선진화를 추구하는 정책 협력 병원이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