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다른 병원 전전하다가 오는 환자 많아
병원

박중원

연세대세브란스병원 알레르기내과

전문분야

천식 · 만성 기침 · 두드러기 · 약물 알레르기

진료과

알레르기내과

의사소개

주요 진료 분야는 천식, 만성기침, 두드러기, 약물알레르기이다. 박 교수를 찾는 환자들은 대개 많은 병원을 전전하다 오는 경우가 많다. 그 만큼 면역질환인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치료가 어렵기도 하지만, 박 교수가 정확한 진단을 통해 올바른 치료법을 제시하기 때문이다. 덕분에 치료만족도가 매우 높다. 또한 알레르기질환의 정확한 발병원인을 찾아 원인치료를 하고자 박 교수는 기초연구에도 주력해 국내외 학술대회에서 많은 연구논문을 발표하고 있다.

학력/경력

학력
연세대 의대 학사
연세대 의대 석사
연세대 의대 박사

경력
연세대세브란스병원 알레르기천식클리닉 내과장
대한내과학회 정회원
대한천식및알레르기학회 이사

수상내역
대한천식및알레르기학회 우수논문상, 최우수 연제상, 학술상 수상


건강백과

두드러기hives 담마진(蕁麻疹 urticaria)이라고도 한다. 주위의 다른 피부보다 붉거나 창백한 빛을 띠고 매우 가려운 알레르기성 피부반응. 표면이 매끄럽고 편평한 구진(丘疹)이나 판(板) 같은 병변(病變)이 두드러진다. 급성일 경우 피부병변은 대개 6~24시간 안에 가라앉지만, 만성일 때는 훨씬 오래 간다. 천식Asthma 기관지들의 수축이 간헐적으로 발생하여 숨이 차고 숨을 쉴 때 휘파람 소리가 나는 난치성 기도 질환이다. 천식을 앓는 사람들은 숨이 차고 가슴에서 휘파람 소리가 나는 천식 발작을 경험하게 되는데, 이 증상의 심한 정도가 매일 또는 매월 다르다. 일단 천식 발작이 시작되면 증상의 정도와 기간은 예측하기 어렵다. 심한 천식발작은 즉각 치료받지 않..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로 50-1
전화번호
1599-1004
홈페이지
http://sev.iseverance.com/
상세설명
연세대세브란스병원은 1885년 H.N.알렌이 세운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병원인 제중원(광혜원)으로 창립된 이래 130년 동안 최고의 첨단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종합 의료기관이다. 국내 최초로 진료의 전문화를 통한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재활병원, 심장혈관병원, 안.이비인후과병원, 어린이병원과 응급진료센터, 국제진료센터 등 전문센터, 암전문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