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국내 최초로 천식알러지센터 설립
병원

김창근

인제대상계백병원 소아청소년과

전문분야

천식 · 알러지 · 호흡기

진료과

소아청소년과

의사소개

주요 진료 분야는 소아천식·알러지 조기 진단 및 맞춤형 치료, 천식·비염 특이항원면역치료이다. 2005년 국내 최초로 천식알러지센터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으며, ‘바이러스감염과 천식 발병’의 기전을 밝히는 연구 등 70여 편의 SCI 등재 논문을 포함하여 총 120여 편의 연구 성과를 거뒀다. 이는 두 차례의 과학기술우수논문상과 네 차례의 상계백병원 학술상 및 최우수 교수상을 수상으로 이어졌다. 모세기관지염 후 발병 천식의 바이오마커 개발, 천식·알레르기질환 진단 키트 개발, 재발성 천명의 치료반응성 예측 방법 개발 등으로 3개의 특허를 등록·출원하기도 했다. 2013년에는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에 선출됐다.

학력/경력

학력
고려대 의대 학사
고려대 의대 석사
고려대 의대 박사

경력
인제대상계백병원 천식알러지센터 교수

수상내역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제11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소아과학)


건강백과

천식Asthma 기관지들의 수축이 간헐적으로 발생하여 숨이 차고 숨을 쉴 때 휘파람 소리가 나는 난치성 기도 질환이다. 천식을 앓는 사람들은 숨이 차고 가슴에서 휘파람 소리가 나는 천식 발작을 경험하게 되는데, 이 증상의 심한 정도가 매일 또는 매월 다르다. 일단 천식 발작이 시작되면 증상의 정도와 기간은 예측하기 어렵다. 심한 천식발작은 즉각 치료받지 않..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 1342
전화번호
02-950-1114
홈페이지
http://www.paik.ac.kr/sanggye/
상세설명
인제대상계백병원은 1989년 8월 개원한 종합 의료기관으로 645 병상 규모를 갖추고 있다. 진료과 25개, 전문 진료센터 12개로 구성돼 있으며, 암 질환 치료나 당뇨병 센터 등 원스톱 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우리나라 최초로 진료•영양 및 운동 상담을 통합한 소아 성장클리닉 및 소아 천식•알러지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심장 및 뇌혈관 응급구조 24 시간 핫라인(hot line)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