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국내 미숙아 치료 분야 개척, 후진 양성 활발
병원

배종우

강동경희대병원 소아청소년과

전문분야

미숙아

진료과

소아청소년과

의사소개

미숙아 분야를 개척한 의사다. 주요 진료 분야는 소아과학, 신생아학, 미숙아이다. 1990년 한국 최초로 미숙아 호흡곤란증후군(RDS) 환자에게 인공 폐 표면활성제(PS) 보충요법을 도입했고, 소아과 신생아 전공 의사들을 교육시켜 이를 보편화 시키는 데 앞장섰다. 우리나라 미숙아 신생아 영아사망률이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학력/경력

학력
경희대 의대 학사
경희대 의대 석사
경희대 의대 박사

경력
강동경희대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강동경희대병원 모자보건센터장
대한소아과학회 회장, 평의원
대한의학한림원 정회원
대한민국 저출산대책 의료포럼 상임대표
대한의학회 재무이사
대한의사협회 대의원


건강백과

미숙아prematurity 임신 기간이 37주 미만인 경우를 미숙아라고 한다. 미숙아들은 체중이 적고 신체적으로 미성숙된 상태로 인해 여러 문제들을 수반할 수 있다. 여러 건강문제의 심각성 여부는 임신 기간과 출생 시 체중에 달려있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강동구 동남로 892
전화번호
02-440-7000
홈페이지
http://www.khnmc.or.kr
상세설명
강동경희대병원은 의과대학, 한의과대학, 치과대학이 함께 있는 본관 지상 14층, 별관 지상 3층의 800병상을 갖추고 있다. 특히 뇌질환·관절·척추 등 질환 중심의 양·한방협진센터, 내과와 외과가 함께하는 소화기센터, 내분비센터 등 의과대학병원 특화센터를 갖추고 있다. 또한 응급의료센터와 음압격리병실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으며, 보호자나 간병인 없이 전문 간호인력이 24시간동안 환자를 간호하는 간호간병통합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해외 환자 급증에 따른 국제진료센터 확장 및 국가별 1:1 의료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