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미국안과학회서 한국인 최초 업적상 수상
병원

홍영재

누네안과병원 안과

전문분야

녹내장 · 백내장

진료과

안과

의사소개

주요 진료 분야는 녹내장과 백내장이다. 수술 전·후를 통틀어 모든 과정을 직접 통제하기로 유명하다. 수술 전 환자의 상태를 확인하는 건 기본이며 수술하는 부위와 위치, 렌즈도수 등 확인된 사항도 수술 직전 다시 체크한다. 수술 후에도 불편한 부분은 없는지 꼼꼼히 확인한다. 검사·진료 결과가 나왔을 때도 환자 옆에 앉아 함께 결과를 보면서 설명한다. 또한 '홍영재'란 이름의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올라오는 질문에 정성스러운 답변을 남긴다. 그는 "진정으로 환자의 마음을 읽기 위해 노력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라고 말한다. 대한안과학회 이사장, 연세대세브란스병원 안·이비인후과병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포브스지가 선정한 대한민국 100대 명의 중 한 명으로 꼽혔다. 특히 세계 최초로 후방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방법을 발표했고, 미국안과학회 총회에서 한국인으로서는 처음 업적상을 받았다.

학력/경력

학력
연세대 의대 학사
연세대 의대 박사

경력
누네안과병원 원장

수상내역
아시아태평양안과학회 공로상
지석영 의학상


건강백과

당뇨망막병증diabetic retinopathy 미세한 망막 혈관에 피가 제대로 돌지 않아 생기는 당뇨 합병증이다. 당뇨망막병증은 크게 비증식성 망막병증과 증식성 망막병증으로 나뉜다. 일단 망막의 혈관이 막히거나 혈관벽이 손상을 받으면 망막이 허혈상태에 빠지면서 부어오르게 되는데 이것을 비증식성 망막병증이라 한다. 비증식성 망막병증이 더 진행되면 망막에 불필요한 혈관이 새로 자라는..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강남로 선릉로 404
전화번호
1661-1175
홈페이지
http://www.noon.co.kr
상세설명
누네안과병원은 서울과 대구에 위치한 보건복지부 지정 안과 전문 병원이다. 서울병원은 지상 8층 50병상, 대구 병원은 지상 4층 30병상 규모를 갖추고 있다. 안과 전문의 30명이 망막센터, 녹내장센터를 비롯한 8개의 세분화된 안과 전문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내과, 마취통증의학과와의 상호 협진 체계로 전문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