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신장 자문의
병원

한대석

한대석내과의원 신장내과

전문분야

신장투석 · 만성신장염 · 고혈압

진료과

신장내과

의사소개

고 김대중 전 대통령 신장 자문의로 유명하다. 주요 진료 분야는 신장투석, 만성신장염, 고혈압이다. 그는 미국에서 투석을 공부한 뒤 1983년 귀국해 국내에 신장투석을 알린 '신장투석 1세대' 의사다. 한 원장은 수동 혈압계로 환자 혈압을 직접 재면서 진료한다. 혹시 모를 합병증 위험을 찾아내기 위해서다. 신장 명의로 알려진 만큼 병원에서 정년퇴임한 뒤에도 그를 찾는 환자가 많아, 혈액투석실과 복막투석실을 함께 운영하는 신장내과 전문의원을 개원했다. 한 원장은 연구에 대한 부담 없이 진료에 집중하게 되니 환자 개인을 진료하는 시간이 자연히 늘어나고, 대학병원에 있을 때보다 양질의 진료를 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는 '자상하고 세밀한 진료'를 지향한다.

학력/경력

학력
연세대 의대 학사
고려대 의대 박사

경력
한대석내과의원 원장

수상내역
대통령 근정포장, 대통령 표창


건강백과

고혈압hypertension 고혈압은 혈관을 따라 흐르는 혈액의 압력 즉, 혈압의 수치가 최고 140mmHg 이상, 최저 90mmHg 이상을 지속적으로 나타내는 상태를 말한다. 혈압의 수치는 운동이나 환경에 따라서 크게 변하지만 최저 혈압 수치는 변화가 적기 때문에 고혈압 진단과 치료에 중요한 기준이 된다. 고혈압은 최고 혈압과 최저 혈압 양쪽이 모두 높은 경우와 최고 혈압만 높은..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로 183 3,4층
전화번호
02-312-7400
홈페이지
http://www.hankidney.co.kr
상세설명
한대석내과의원은 서울 서대문구 신촌에 위치한 병원이다. 김대중 전 대통령 신장 자문의를 역임한 한대석 원장이 일반 내과 진료는 물론이고 혈액투석과 복막투석, 만성신부전, 당뇨병성 신장질환, 고혈압성 질환, 만성신장염, 신장이식과 관련된 진료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