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로봇을 이용한 자궁근종 절제 국내 최다 수술
병원

김미란

가톨릭대서울성모병원 산부인과

전문분야

갱년기장애 · 자궁내막염 · 골다공증 · 자궁근종

진료과

산부인과

의사소개

김미란 교수 전공분야는 여성의 생식내분비학으로 특히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폐경기클리닉, 골다공증 환자를 중점 진료 한다. 국내 처음으로 2010년 서울성모병원 자궁근종센터를 개소한 이래 다빈치 로봇을 이용한 자궁근종 절제수술 국내 최다 수술 건수를 기록하고 있다.

학력/경력

학력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학사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의학석사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의학박사 경력 현)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원 지도교수 현) 서울성모병원 최소침습및로봇수술센터장 현) 대한폐경학회 사추기 간행위원장 현) 대한골다공증학회 산부인과 연구위원장 수상경력 2009년 : 대한 폐경학회 학술 대상수상 2009년 : 가톨릭의대 산부인과학 교실 최우수 논문상 수상

건강백과

부인암Gynecologic Cancer 부인암은 여성 생식기에서 발생하는 자궁경부암, 난소암, 자궁내막암 등을 말한다. 부인암 가운데 80% 이상이 자궁경부암이며 나머지는 자궁내막암과 난소암이다. 자궁 윗부분에 속하는 체부에 생긴 암은 자궁내막암이고, 자궁입구쪽에 위치하면 자궁경부암이다. 난소암은 자궁 좌우측에 있는 난소에 생긴 암을 말한다. 부인암으로 통하는 자궁경부암..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505
전화번호
02-1588-1511
홈페이지
http://www.cmcseoul.or.kr/
상세설명
가톨릭교회의 대표병원으로서 ‘치유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 안에 체현하여 질병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을 보살핀다“는 가톨릭중앙의료원의 이념실천에 적극 앞장서 모범이 되는 병원이 되고자 합니다. 숭고한 사명감으로 진정한 첨단의료를 펼칠 후학을 양성하고, 가난하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에 찬 의료봉사를 베풀며, 가톨릭 윤리에 기초한 창의적 연구를 하며, 모든 이로부터 사랑받는 병원, 모범이 되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