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양한방 협진으로 자가면역질환 치료
병원

양형인

강동경희대병원 류마티스내과

전문분야

루푸스 · 통풍 · 류마티스관절염

진료과

류마티스내과

의사소개

류마티스관절염 등 자가면역질환에 대해 20년 이상의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주요 진료 분야는 류마티스관절염, 퇴행성관절염, 통풍, 루푸스다. 최근 백세시대가 강조되면서 단순 근육통으로 오해할 수 있는 섬유근육통을 연구해 자가면역질환을 앓는 환자들을 치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경희대 동서골관절연구원 연구원장으로 양한방 협진과 관절염의 한약재 연구를 수행하기도 했다.

학력/경력

학력
경희대 의대 학사
경희대 의대 석사
가톨릭대 의대 박사

경력
강동경희대병원 류마티스내과 교수
대한류마티스학회 이사


건강백과

골관절염osteoarthritis 골관절염은 뼈의 말단을 덮은 연골이 손상되거나 점진적으로 퇴화하는 증상을 말한다. 연골이란 뼈의 양쪽 끝에 붙어 있는 탄력적인 물질로 이것이 마모되어 완전히 소실되면 뼈 표면이 관절면과 닿고 탄력성이 감소하여 팔다리를 움직일 때 소리가 나거나 통증이 발생한다. 이런 골관절염이 많이 발생하는 관절은 체중을 많이 받는 무릎 관절, 고관절 등.. 관절염 arthritis 관절염이라는 용어는 관절의 뻣뻣함, 종창과 통증을 유발하는 일련의 염증성 및 퇴행성 질환을 포함한다. 관절염은 건선과 크론병 같은 질환들과 연관될 수 있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강동구 동남로 892
전화번호
02-440-7000
홈페이지
http://www.khnmc.or.kr
상세설명
강동경희대병원은 의과대학, 한의과대학, 치과대학이 함께 있는 본관 지상 14층, 별관 지상 3층의 800병상을 갖추고 있다. 특히 뇌질환·관절·척추 등 질환 중심의 양·한방협진센터, 내과와 외과가 함께하는 소화기센터, 내분비센터 등 의과대학병원 특화센터를 갖추고 있다. 또한 응급의료센터와 음압격리병실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으며, 보호자나 간병인 없이 전문 간호인력이 24시간동안 환자를 간호하는 간호간병통합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해외 환자 급증에 따른 국제진료센터 확장 및 국가별 1:1 의료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