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흉터 없는 로봇 경구갑상선수술 개발
병원

김훈엽

고대안암병원 내분비외과

전문분야

갑상선암

진료과

내분비외과

의사소개

주요 진료 분야는 갑상선암이다. 환자의 로봇갑상선수술 중 지속적인 후두신경 모니터링법을 세계 최초로 성공시켰다. 관련해서 국제 연구회를 포함한 세계 여러 학회에 초청받아 시연했으며, 최근에는 흉터가 전혀 남지 않는 로봇경구갑상선수술을 최초로 개발하기도 했다. 또한 대만, 이탈리아 등 세계적인 신경 모니터링 분야 대가들과 후두신경 손상 동물모델 실험 등을 공동 연구로 활발히 진행하여 그 결과를 저명한 국제 학술지에 발표하고 있다.

학력/경력

학력
서울대 의대 학사
서울대 의대 박사

경력
고대안암병원 갑상선센터 교수
대한외과학회 정회원, 섭외홍보위원회 간사
대한갑상선내분비외과학회 학술위원회 위원
한국로봇수술연구회 총무이사

수상내역
대한갑상선내분비외과학회 우수연구자상


건강백과

갑상선염thyroiditis 갑상선에 생긴 염증을 말하며, 아급성과 만성으로 분류한다. 아급성 갑상선염은 육아종성, 거대세포 혹은 드 퀘방(d quervain's)갑상선염이라고도 불리우며, 만성 갑상선염의 경우는 자가면역 반응에 의해 갑상선 세포들이 서서히 파괴되는 만성염증 질환으로 처음 갑상선염을 발견한 사람의 이름을 따서 하시모토 갑상선염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성북구 인촌로 73
전화번호
1577-0083
홈페이지
http://anam.kumc.or.kr/main/index.do
상세설명
고대안암병원은 1051병상 규모를 갖춘 종합 의료기관으로 갑상선센터, 당뇨센터, 로봇수술센터, 소화기센터, 심혈관센터, 암센터, 장기이식센터, 척추통증센터 등 다양한 특성화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국제의료기관평가위원회(JCI) 인증을 기반으로 환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진료뿐 아니라 연구 역량을 인정받아 국가 지정 연구 중심 병원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