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세계적인 소화기 서적 발간에 참여
병원

김효종

경희대병원 소화기내과

전문분야

염증성장질환(궤양성대장염 · 크론병)

진료과

소화기내과

의사소개

주요 진료 분야는 염증성장질환이다. 2015년 개소한 경희대병원 염증성장질환센터의 센터장을 맡아 첨단치료와 연구를 선도하면서 국내 염증성장질환의 치료와 연구수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아시아 염증성장질환 학회장을 역임했으며 지난 2015년 세계 소화기내과학 권위자만이 참여하는 스위스 Karger사의 서적 발간에 국내 유일 참여저자로 선정된 바 있다.

학력/경력

학력
경희대 의대 학사
경희대 의대 석사
경희대 의대 박사

경력
경희대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경희의료원 교류협력실장

수상내역
2015년 아시아 염증성 장질환학회 공로상


건강백과

대장암colorectal cancer 대장은 소화 흡수되고 남은 음식물이 머무는 곳으로 이곳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대변으로 만든다. 결장, 직장, 항문으로 이루어지는데 이 부위에서 발생한 악성종양을 대장암이라고 한다. 우리나라의 대장암 발생율은 현저하게 증가하고 있는데 대장암에 걸리는 빈도는 남성이 여성보다 많고 연령별로 보면 50대~60대가 많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3
전화번호
02-958-8114
홈페이지
http://www.khuh.or.kr/
상세설명
경희의료원은 의대병원, 치과병원, 한방병원이 함께하는 국내 최초의 의료기관으로 1971년 개원했다. 현재 의대병원 850병상, 치과병원 20병상, 한방병원 240병상으로 모두 1110병상을 갖추고 연간 입원환자 35만 여명, 연간 외래환자 130여 명을 진료하고 있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의학, 치의학, 한의학, 약학, 간호학 5개의 의학 계열 분야로 구성돼 있으며, 국내 최초로 의‧치‧한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