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격주로 무료 진료하는 '쪽방촌 천사'
병원

고영초

건국대병원 신경외과

전문분야

뇌종양

진료과

신경외과

의사소개

주요 진료 분야는 소아 뇌종양 등 신경외과 질환이다 1977년 인턴 시절부터 40년간 소외계층을 위한 무료 진료를 지속하고 있다. 격주로 서울 시흥동 전진상 의원과 영등포 쪽방촌 요셉의원, 외국인 노동자를 진료하는 혜화동 라파엘 클리닉에서 진료해 '쪽방촌 천사'라는 별명을 얻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07년 보령의료봉사상을 수상했다. 2015년엔 장기려 의도상을 받았고 2014년 대한노인신경외과학회 최우수학술상과 2012년 국민추천 대통령포장을 수상했다.

학력/경력

학력
서울대 의대 학사
서울대 의대 석사
서울대 의대 박사

경력
건국대병원 신경외과 교수
건국대병원 감마나이프센터장
대한두개저외과학회 정회원, 상임이사
세계소아신경외과학회 회원


건강백과

뇌종양encephaloma 뇌나 뇌를 둘러싸고 있는 막에 생기는 종양을 통틀어 뇌종양이라고 한다. 뇌종양도 악성과 양성이 있는데, 신체 다른 분위의 종양과는 달리 종양이 뇌조직을 압박하여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두 가지 종양이 모두 중요하다. 뇌종양은 종양의 위치, 크기, 성장 속도에 따라 그 위험성이 다른데, 뇌조직에서 비롯된 일차 종양(원발성 종양)과 유방이나 ..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 120-1
전화번호
1588-1533
홈페이지
http://www.kuh.ac.kr/bin/main/main.asp
상세설명
건국대병원은 1931년 설립된 이래 2005년 지상 13층, 지하 3층 규모를 갖춘 종합 의료기관으로 거듭났다. 최신 의료 기술과 첨단 장비, 완벽한 전산 시스템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건국대병원은 의료진의 교육과 연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건국대 의대 대학원을 통해 우리나라 의료계를 이끌어갈 의료 인력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