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난이도 높은 갑상선∙두경부암 치료 실적 좋아
병원

장항석

강남세브란스병원 내분비외과

전문분야

갑상선암 · 두경부암

진료과

내분비외과

의사소개

주요 진료 분야는 갑상선암과 두경부암이다. 갑상선암의 치료 빈도가 가장 높지만 초기 또는 단순 갑상선암뿐만 아니라 주위 기관으로 광범위하게 침범한 진행성, 난치성 갑상선암에 대한 적극적인 수술 치료(기관, 식도 절제술 및 개흉술을 포함)도 많이 실시하고 있다. 세계 최고의 암센터 중 하나인 뉴욕 Memorial Sloan-Kettering Cancer Center에서 두경부 종양학과 내분비 외과학에 관한 최신 기법을 연수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난치성 갑상선암 및 두경부암의 새로운 치료기법의 개발과 분자생물학적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학력/경력

학력
연세대 의대 학사
연세대 의대 석사
연세대 의대 박사

경력
대한갑상선학회 학술이사
대한내분비외과학회 상임이사
강남세브란스병원 갑상선암센터 소장
대한갑상선내분비외과학회 국제협력이사
연세대 의대 교수


건강백과

갑상선염thyroiditis 갑상선에 생긴 염증을 말하며, 아급성과 만성으로 분류한다. 아급성 갑상선염은 육아종성, 거대세포 혹은 드 퀘방(d quervain's)갑상선염이라고도 불리우며, 만성 갑상선염의 경우는 자가면역 반응에 의해 갑상선 세포들이 서서히 파괴되는 만성염증 질환으로 처음 갑상선염을 발견한 사람의 이름을 따서 하시모토 갑상선염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211
전화번호
1599-6114
홈페이지
http://gs.iseverance.com/
상세설명
강남세브란스병원은 1983년 4월 개원한 종합 의료기관으로 814개 병상을 마련하고 46개 진료과를 운영하고 있다. 산하병원으로 암병원과 척추병원, 치과병원이 있으며 근육병재활연구소와 척추신경연구소 등을 갖추고 있다. 강남세브란스병원은 건강증진센터, 심장혈관센터, 내분비.당뇨병센터, 뇌혈관센터, 응급의료센터, 진료협력센터, 임상시험센터, 외상치료센터 등 전문센터를 구성해 중요 질환을 체계적으로 관리.치료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