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염증성장질환 연구와 치료제 개발에 앞장
병원

이강문

가톨릭대성빈센트병원 대장항문외과

전문분야

염증성장질환(궤양성대장염 · 크론병)

진료과

대장항문외과

의사소개

장과 관련된 질환은 꾸준한 치료가 이뤄져야 한다는 신념으로 단계별 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진료 분야는 염증성장질환(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대장암/용종 등 하부 위장관 질환이다. 특히 염증성 장질환 환자에게 보다 나은 전문적 진료 및 질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염증성장질환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조기 소화관암 및 용종에 대한 치료 내시경(내시경 절제수술) 시술도 활발히 시행하고 있다. 주된 연구 영역은 염증성 장질환의 역학, 점막 치유와 질병 경과의 연관성, 생물표지자를 이용한 질병 모니터링 등이며, 새로운 염증성 장질환 치료제 개발을 위한 다수의 연구에 참여하고 있다.

학력/경력

학력
가톨릭대 의대 학사
가톨릭대 의대 박사

경력
가톨릭대성빈센트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가톨릭대성빈센트병원 소화기내과 분과장
가톨릭대성빈센트병원 소화기내시경센터장
가톨릭대성빈센트병원 홍보대외협력실장
대한소화기학회 보험위원


건강백과

대장암colorectal cancer 대장은 소화 흡수되고 남은 음식물이 머무는 곳으로 이곳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대변으로 만든다. 결장, 직장, 항문으로 이루어지는데 이 부위에서 발생한 악성종양을 대장암이라고 한다. 우리나라의 대장암 발생율은 현저하게 증가하고 있는데 대장암에 걸리는 빈도는 남성이 여성보다 많고 연령별로 보면 50대~60대가 많다. 대장염colitis 세균감염이나 장내용물(腸內容物)의 병적 발효 등으로 인한 대장의 염증. 대장의 안쪽 점막에 미란(진무름)이나 궤양이 생기는 병이다. 대부분은 항문에 가까운 직장부터 상하기 시작해 그것이 연속적으로 위쪽으로 퍼져가며 대장 전체에 이른다. 소년, 청년기에 가장 많이 발병하고 고령자에게도 생긴다. 장기간 이병을 앓고 있는 사람의 경우는 암에 걸.. 위암Stomach Cancer 위암은 위의 내면 점막에서 발생하는 선암으로, 일반적으로 위 점막 세포가 끊임없이 자극과 손상을 받아 위 점막이 위축되거나(만성 위축성 위염), 위 점막 세포가 소장이나 대장의 점막 세포와 비슷한 모양으로 바뀌거나(장상피화생), 위에 생긴 양성 종양세포가 점점 암세포를 닮아가는(이형성) 단계를 거쳐 위암으로 발전한다. 짜고 매운 음식, 불..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중부대로 93
전화번호
1577-8588
홈페이지
http://www.cmcvincent.or.kr
상세설명
가톨릭대성빈센트병원은 2017년 개원 50주년을 맞은 종합 의료기관으로 지상 10층, 지하 4층 규모이다. 건강증진센터, 국제진료센터, 뇌혈관센터, 당뇨센터, 로봇수술센터, 수부.상지센터, 소화기내시경센터, 심장혈관센터 등 모두 13개의 전문 진료 센터를 갖추고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간호.간병 통합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도입해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