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부인과 질환 로봇수술 분야의 떠오르는 강자
병원

박동춘

가톨릭대성빈센트병원 산부인과

전문분야

자궁근종 · 부인암

진료과

산부인과

의사소개

박동춘 교수는 경희대 의대를 졸업한 뒤 가톨릭대 의대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가톨릭대성빈센터병원 산부인과장 및 부인종양센터장이다. 주요 진료 분야는 자궁근종, 부인암으로 지난 20년 동안 쌓아온 경험을 로봇에 접목시켜 해마다 약 100건의 산부인과 영역 로봇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부인과 영역의 양성 및 악성 질환 전반에 걸쳐 다양한 수술을 구사하고 있다.

학력/경력

학력
경희대 의대 학사
가톨릭대 의대 석사
가톨릭대 의대 박사

경력
가톨릭대성빈센트병원 산부인과장
가톨릭대성빈센트병원 부인종양센터장


건강백과

난소암ovarian cancer 난소암은 자궁 양쪽에 있는 엄지손가락 크기의 타원형 장기인 난소에 생기는 암으로 여성에게 생기는 다섯번째로 많은 암이다. 또한 병이 상당히 진행될 때까지 증상이 없기 때문에 다른 생식기에서 생기는 암 환자 수보다 사망률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부인암Gynecologic Cancer 부인암은 여성 생식기에서 발생하는 자궁경부암, 난소암, 자궁내막암 등을 말한다. 부인암 가운데 80% 이상이 자궁경부암이며 나머지는 자궁내막암과 난소암이다. 자궁 윗부분에 속하는 체부에 생긴 암은 자궁내막암이고, 자궁입구쪽에 위치하면 자궁경부암이다. 난소암은 자궁 좌우측에 있는 난소에 생긴 암을 말한다. 부인암으로 통하는 자궁경부암.. 성조숙증Precocious puberty 사춘기의 시작을 알리는 일련의 성적증후들이 정상적인 시기보다 빨리 출현하는 것을 성조숙증이라고 한다. 여아의 경우 8세 이전에 가슴이 발달하거나, 남아의 경우 9세 이전에 고환이 커지면서 음모가 발달하면 성조숙증을 의심해 보아야한다. 성조숙증은 여아가 남아에 비해 5배 정도 많이 나타난다. 자궁경부암uterine cervical cancer 자궁경부에 생기는 암으로 성접촉성 감염질환으로 자궁목암이라고도 한다. 자궁경부암의 경우 바이러스에 감염돼 암으로 발전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사람마다 다른데 5~20년으로 상대적으로 길기 때문에 조기진단이 가능하고 조기에 치료하면 완치가 가능하다. 주로 45∼55세의 연령대에서 많이 나타나는데, 암의 발생 평균연령은 0기가 35세이고, 1기 이상..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중부대로 93
전화번호
1577-8588
홈페이지
http://www.cmcvincent.or.kr
상세설명
가톨릭대성빈센트병원은 2017년 개원 50주년을 맞은 종합 의료기관으로 지상 10층, 지하 4층 규모이다. 건강증진센터, 국제진료센터, 뇌혈관센터, 당뇨센터, 로봇수술센터, 수부.상지센터, 소화기내시경센터, 심장혈관센터 등 모두 13개의 전문 진료 센터를 갖추고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간호.간병 통합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도입해 주목받고 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