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골다공증, 폐경 명의
병원

박형무

중앙대병원 산부인과

전문분야

갱년기장애 · 골다공증

진료과

산부인과

의사소개

박형무 교수는 서울대 의대를 졸업한 뒤 동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있다. 이후 대한폐경학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중앙대병원 산부인과 교수이다. 주요 진료 분야는 갱년기장애와 골다공증이며, 폐경기.골다공증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 여성들이 칼슘 섭취를 돕는 비타민D 수치가 낮아 골다공증 위험이 크다는 사실을 최초로 밝혔다.

학력/경력

학력
서울대 의대 학사
서울대 의대 박사

경력
중앙대병원 산부인과 교수
대한근감소증연구회 회장
대한임상노인학회 부회장


건강백과

성조숙증Precocious puberty 사춘기의 시작을 알리는 일련의 성적증후들이 정상적인 시기보다 빨리 출현하는 것을 성조숙증이라고 한다. 여아의 경우 8세 이전에 가슴이 발달하거나, 남아의 경우 9세 이전에 고환이 커지면서 음모가 발달하면 성조숙증을 의심해 보아야한다. 성조숙증은 여아가 남아에 비해 5배 정도 많이 나타난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동작구 흑석로 102
전화번호
1800-1114
홈페이지
http://ch.cauhs.or.kr/
상세설명
중앙대학교병원은 중앙관(지하 3층~지상 15층)과 다정관(지상 1층~지상 10층)으로 구성된 건물에 836병상과 31개 진료과를 갖춘 종합 의료기관이다. 갑상선 질환에 있어 맞춤형 인프라로 원스톱 진료를 실현하는 갑상선센터를 비롯해 검사 당일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소화기센터, 24시간 응급 체제로 운영되는 심장혈관센터, 신경외과 및 정형외과 전문의가 함께 진료하는 척추센터 등 4개의 특성화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