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뇌 손상 후 기능 회복에 초점 맞춰 연구
병원

백남종

분당서울대병원 재활의학과

전문분야

뇌졸중(뇌경색, 뇌출혈)

진료과

재활의학과

의사소개

뇌졸중, 외상성뇌손상, 치매, 파킨슨병 등의 뇌손상 및 뇌질환 후 재활을 담당하고 있다. 외래에서는 근막통, 오십견, 요통, 경부통, 관절염 등 전반적인 통증에 관한 진료를 담당한다. 뇌손상을 비롯한 각종 손상 및 질환 이후 기능 회복을 최대한 도와주는 치료법을 연구해 개발하고 적용한다. 신경재생의학지, 미국재활의학회지 등 외국 주요 학술지의 편집인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학력/경력

학력
서울대 의대 학사
서울대 의대 석사
서울대 의대 박사

경력
분당서울대병원 재활의학과 교수

수상내역
2015년 경기도지사 국제의료사업 유공 표창


건강백과

뇌경색ischemic stroke 뇌에서 사용되는 산소와 영양분은 동맥을 통해 뇌조직에 들어오는데, 이 동맥이 막혀 혈액 공급이 중단되면 혈액을 공급받던 외의 부분이 산소 부족으로 괴사하고 기능이 저하되거나 상실되는데 이러한 상태를 뇌경색이라고 한다. 뇌경색에는 뇌혈전과 뇌전색이 있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173번길 82
전화번호
1588-3369
홈페이지
http://www.snubh.org/
상세설명
분당서울대병원은 다학제간 통합 진료 시스템을 통해 최적화된 맞춤 진료를 제공하는 환자 중심 병원으로 1동 지상 14층, 2동 지상 11층의 약 1316병상 규모를 갖추고 있다. 헬스케어 융•복합 연구 시설 ‘헬스케어 혁신 파크’를 구축해 새로운 연구 모델을 창출하고 있다. 특성화 센터인 암센터, 뇌신경센터, 노인의료센터, 심장혈관센터, 폐센터, 관절센터, 척추센터, 소화기센터 등을 통해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