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다학제 시스템 통한 뇌종양 치료 주도하는
병원

김재용

분당서울대병원 신경외과

전문분야

뇌종양

진료과

신경외과

의사소개

주요 진료 분야는 뇌종양이다. 뇌종양의 특성상 암센터와 뇌신경센터 두 곳에서 진료하고 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뇌종양 치료팀은 방사선종양학과, 혈액종양내과, 소아혈액종양내과, 병리과, 영상의학과 등 여러 유관과의 협력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으며 정기적인 환자 치료 상의를 위한 컨퍼런스를 넘어서 여러 과가 동시에 모여 진료하는 다학제 치료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학력/경력

학력
서울대 의대 학사
서울대 의대 석사
서울대 의대 박사

경력
분당서울대병원 신경외과 교수


건강백과

뇌종양encephaloma 뇌나 뇌를 둘러싸고 있는 막에 생기는 종양을 통틀어 뇌종양이라고 한다. 뇌종양도 악성과 양성이 있는데, 신체 다른 분위의 종양과는 달리 종양이 뇌조직을 압박하여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두 가지 종양이 모두 중요하다. 뇌종양은 종양의 위치, 크기, 성장 속도에 따라 그 위험성이 다른데, 뇌조직에서 비롯된 일차 종양(원발성 종양)과 유방이나 ..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173번길 82
전화번호
1588-3369
홈페이지
http://www.snubh.org/
상세설명
분당서울대병원은 다학제간 통합 진료 시스템을 통해 최적화된 맞춤 진료를 제공하는 환자 중심 병원으로 1동 지상 14층, 2동 지상 11층의 약 1316병상 규모를 갖추고 있다. 헬스케어 융•복합 연구 시설 ‘헬스케어 혁신 파크’를 구축해 새로운 연구 모델을 창출하고 있다. 특성화 센터인 암센터, 뇌신경센터, 노인의료센터, 심장혈관센터, 폐센터, 관절센터, 척추센터, 소화기센터 등을 통해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