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염증성 장질환 명의
병원

김주성

서울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전문분야

염증성장질환 · 대장암

진료과

소화기내과

의사소개

김주성 교수의 전문 환자 진료영역은 궤양성 대장염, 크론병과 같은 염증성 장질환이다.
주 연구 영역으로 염증성 장질환의 원인과 진행 방지를 위한 병태생리 기초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새로운 치료 물질 개발 및 효과 판정을 위한 연구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새롭게 개발된 약제에 대한 임상시험을 통하여 임상 효과를 검증하고 있으며, 국가 다기관 연구 책임자로서 크론병 임상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학력/경력

학력
  서울대학교 의학사
  서울대학교 의학석사
  서울대학교 의학박사
  
  경력
  전) 아시아-태평양소화기학술대회 유치위원회 사무총장
  현) 대한내과학연구지원재단 총무이사
  현)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 부원장
  현) 대한소화기학회 재무이사
  
  수상경력
  2007년 : Dr. Paul Janssen Award in 2007

건강백과

궤양성대장염Ulcerative colitis 대장에 발생하는 염증성 장 질환의 일종으로 대장을 중심으로 광범위하게 궤양이 발생하는 질환한다. 주로 대장 점막이 붓고 출혈을 일으킨다. 서양에서는 전인구의 10 % 정도가 이 병에 걸리며, 동양인에게는 적게 발생하나 식생활의 서구화에 따라 증가하는 경향에 있다. 대장암colorectal cancer 대장은 소화 흡수되고 남은 음식물이 머무는 곳으로 이곳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대변으로 만든다. 결장, 직장, 항문으로 이루어지는데 이 부위에서 발생한 악성종양을 대장암이라고 한다. 우리나라의 대장암 발생율은 현저하게 증가하고 있는데 대장암에 걸리는 빈도는 남성이 여성보다 많고 연령별로 보면 50대~60대가 많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연건동 28-21
전화번호
1588-5700
홈페이지
http://www.snuh.org/
상세설명
현재 서울대학교병원은 본원을 비롯한 어린이병원, 암병원 그리고 의생명연구원로 구성되어 있으며 1,780개가 넘는 병상에서 하루평균 1,700여명의 입원환자 및 8,600명이 넘는 외래환자를 5백40여명의 교수와 5천4백여명의 직원이 돌보고 있습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