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국내 최초로 폐동맥 고혈압 클리닉 개소
병원

장혁재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심장내과

전문분야

폐고혈압, 심장혈관질환, 신부전증, 심근질환

진료과

심장내과

의사소개

장혁재 교수는 진단 기회조차 없었던 희귀난치성 질환인 폐고혈압 환자들을 위해 국내 최초로 폐동맥 고혈압 클리닉을 개소했다. 이후 다양한 폐고혈압 치료방법과 환자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사회 심리적 치료, 새로운 치료제 개발을 위한 다국가 임상시험, 폐고혈압 예방관리 지표 등의 연구활동을 이끌어 왔다. 2014년에는 세브란스 폐고혈압센터를 확장해 폐동맥 고혈압 뿐 아니라 다양한 폐고혈압 질환의 조기진단과 치료에 힘쓰고 있어 현재까지 가장 많은 폐고혈압 환자들이 그를 찾고 있다.

학력/경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심장내과 교수 
세브란스병원 심장내과 전문의
세브란스병원 폐고혈압센터장
2010년 폐고혈압 연구학술상 수상
제 48회 유한의학상 수상

관련기사

“치명적인 폐동맥고혈압… 조기진단이 가장 중요합니다”

건강백과

폐고혈압pulmonary hypertension, PH 폐 내부를 순환하는 혈관의 압력이 높은 것으로,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고혈압'은 체순환의 압력이 높은 상태로 혈압측정과 조절이 용이하지만, 폐고혈압은 혈압측정도 어렵고 진단과 치료 모두 쉽지 않은 희귀난치성 질환이다.

폐혈관이 좁아지면 우심실에서 혈액을 매우 강한 힘으로 뿜어내야 하는데, 과도한 압력이 지속되는 경..
폐동맥 고혈압pulmonary arterial hypertension, PAH 폐고혈압 중에서 폐동맥에서 발생하는 고혈압을 말하며, 폐에서 혈액을 내보내는 폐동맥이 좁아져 심장과 폐주변의 압력이 높아져 생기는 폐혈관계 질환으로 인구 100만명 당 30~40명 정도에서 발병하고 있는 희귀난치성 질환이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전화번호
1599-1004
홈페이지
http://sev.iseverance.com/
상세설명
1885년 세워진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병원인 ‘제중원’을 모체로 하는 세브란스병원은 지난 130년간 한국의학 발전을 이끌어왔습니다. 51개의 진료과를 통해 질환별 전문진료를 시행하고 있는 세브란스병원은 재활, 심혈관, 안이비인후과, 어린이질환 전문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첫 암전문진료기관으로 1969년 개원한 연세암병원은 국제적인 암치료기관으로 암종별 15개 전문센터와 첨단치료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로봇수술기를 이용한 암수술 분야에 있어 세계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의료기관인증평가인 JCI를 첫 획득한 병원으로 많은 해외환자들이 찾는 글로벌 병원으로 명성을 다지고 있습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