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J파 증후군을 새롭게 규명
병원

남기병

서울아산병원 심장내과

전문분야

부정맥

진료과

심장내과

의사소개

남기병 교수는 서울대 의대를 졸업한 뒤 동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서울아산병원 심장병원 심방세동센터 소장이며, 울산대 의대 심장내과 교수이다. 주요 진료 분야는 부정맥이다. 주요 진료 분야는 부정맥이다. 심장에 특별한 문제가 없는데도 젊은 나이에 악성 부정맥인 심실세동이 발생해 급사로 이어지는 'J파 증후군'을 새롭게 규명하고, 이에 대한 임상적 특징과 치료법을 학계에 소개했다.

학력/경력

학력
서울대 의대 학사
서울대 의대 석사
서울대 의대 박사

경력
서울아산병원 심장병원 심방세동센터 소장
울산대 의대 심장내과 교수


관련기사

의사들이 추천한 부정맥 치료 명의

건강백과

부정맥 arrhythmia 휴식 시의 성인의 정상 심박수는 분당 60-80회인데, 이 범위를 벗어난 비정상적인 심박수나 율동의 이상을 의미한다. 종류 부정맥은 심박동수가 너무 빠른 빈맥과 너무 느린 서맥, 두 가지가 있다. 빈맥은 심방 혹은 심실에서 기원하며, 규칙적인 빈맥과 불규칙적인 빈맥으로 나뉜다. 빈맥이 심실에서 기원할 경우 심실 세동으로 빠질 수도 있으며, 심..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43길 88
전화번호
1688-7575
홈페이지
http://www.amc.seoul.kr/asan/main.do
상세설명
서울아산병원은 국내에서 단일 병원으로 가장 큰 2700병상을 갖추고 있다. 특히 연 6만3000여 건의 고난도 수술을 시행하며 주요 10대 암 중 9대 암 수술, 장기이식 수술 건수, 주요 30대 질환 수술 건수에서 대한민국 1위를 지키고 있다. 암병원, 어린이병원, 심장병원 등 특화된 전문 진료와 협진을 통해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아산생명과학연구원에서 신약과 치료법 개발 등 바이오 연구를 하고 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