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전립선암 첨단치료에 앞장, 조직검사 최소화
병원

이지열

가톨릭대서울성모병원 비뇨기과

전문분야

비뇨기종양, 로봇 및 복강경수술, 전립선질환

진료과

비뇨기과

의사소개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환자별 맞춤 치료를 제공하고 최선의 치료책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의사다. 2018년 5월 신설된 서울성모병원 '스마트병원' 초대 병원장에 부임했다. 주요 진료 분야는 비뇨기종양, 로봇 및 복강경수술, 전립선질환이다. 전립선암 진단에 있어 조직검사 전 MRI검사를 실시해 불필요한 조직검사를 줄인다. 전립선암 개인별 맞춤 치료를 위해 2006년 전립선은행(바이오뱅크)을 설립하고, 전립선암 환자의 조직·유전자·혈액 등을 모아 국내 전립선암의 특징과 유전자 연구 등을 하고 있다. 특히 국가 과제 중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악성종양 환자를 관리하는 '스마트 사후관리'를 채택해 전립선암 환자의 치료와 재활의 효율을 높이고 있다. 또한 2011년 아시아태평양전립선학회를 설립해 사무총장을 역임했고 2017년 아시아태평양비뇨기종양학회 회장을 맡았다.

학력/경력

학력
가톨릭대 의대 학사
가톨릭대 의대 석사
가톨릭대 의대 박사

경력
가톨릭대서울성모병원 비뇨기과 과장
가톨릭대서울성모병원 비뇨기암센터장 및 ICT 센터장
아시아태평양 비뇨기 종양학회 회장
아시아태평양 전립선학회 부회장
대한전립선선학회 회장


관련기사

비뇨기과 의사들이 추천한 전립선암 명의

건강백과

전립선암prostate cancer 전립선에 발생하는 암으로, 50세 이후 60∼70세에 많이 발생하는 남성만의 병이다. 전립선암은 악성종양이어서 인체의 어느 곳이든지 전이된다. 우리나라에서는 흔히 발생되는 병은 아니지만, 해마다 사망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 전립선은 남성에게만 존재하는 밤톨 크기의 조직으로 방광 바로 아래쪽에 있으며, 요도를 도넛모양으로 감싸고 있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서초구 반포대로 222
전화번호
1588-1511
홈페이지
http://www.cmcseoul.or.kr/
상세설명
가톨릭대서울성모병원은 1980년 강남 지역 최초의 종합병원으로 세워졌다. 현재 지상 22층, 지하 6층의 1355병상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단일 건물 병원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이다. 가톨릭대서울성모병원은 가톨릭교회의 대표 병원으로 가톨릭중앙의료원의 이념 실천에 적극 앞장서고 있으며, 환자를 먼저 생각하는 전문센터 중심의 병원, 21세기 최첨단 의료 시스템 병원으로 거듭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