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개원가에 유리체 망막수술을 처음 도입
병원

이은구

강동공안과 안과

전문분야

망막, 유리체, 백내장

진료과

안과

의사소개

1994년 미국 듀크대학에서 망막 전임의 과정을 마치고 귀국한 후 본격적으로 망막질환 환자를 치료했다. 1주일에 120명 가량의 환자를 보는데 대부분 당뇨망막병증, 황반변성 등 망막질환 환자다. 의료 인력이 상대적으로 적은 개원가에서 유리체망막수술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국내에 도입했다. 90년대 중반만 하더라도 유리체 망막수술은 개원가에서는 거의 하지 않고 대학병원에서만 했다. 이 원장은 1997년 공안과에 합류하면서부터 유리체 망막수술을 국소마취로 했다.

학력/경력

서울대 의과대학 졸업
중앙대 의과대학 대학원 석·박사 학위 취득

건강백과

백내장cataract 수정체(검은 동자 안에 있는 볼록렌즈)가 뿌옇게 흐려져 빛이 잘 통과하지 못하여 시력장애를 일으키는 질환이다. 눈동자의 속이 하얗게 보이기 때문에 백내장이라는 병명이 붙었다. 백내장은 수정체 혼탁의 위치와 정도에 따라서 시력장애가 다양하게 나타나는데, 그 종류는 선천성과 후천성으로 나누고 혼탁의 진행 상태에 따라서 진행성과 정지성으로 ..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강동구 풍성로37길 45
전화번호
02-480-5000
홈페이지
https://www.kongeye.co.kr
상세설명
저희 공 안과의 의료진은 화려한 명의를 꿈꾸지 않으며, 단지 성실하게 한 사람의 환자에게라도 미약하나마 작은 도움이라도 줄 수 있는, 내실 있는 양의가 되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입니다. 의술을 통하여 물질적인 보상을 얻는 것 보다는 보람 있는 일을 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갖기를 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