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환자와 일일이 눈 맞추며 진료하는
병원

차훈석

삼성서울병원 류마티스내과

전문분야

강직성척추염, 전신성 홍반성루푸스, 통풍, 류마티스질환, 경피증, 골관절염, 쇼그렌증후군

진료과

류마티스내과

의사소개

주요 진료 분야는 강직성척추염, 전신성 홍반성루푸스, 통풍, 류마티스질환, 경피증, 골관절염, 쇼그렌증후군이다. 특히 류마티스 환자는 누군가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것만으로도 증상이 좋아진다고 믿기 때문에 환자들과의 '아이 컨택(eye contact)'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환자가 이야기 할 때에는 진료와 상관 없는 이야기라도 환자의 눈을 보면서 들어 준다는 얘기를 많이 듣는다.

학력/경력

학력
서울대 의대 학사
서울대 의대 석사
서울대 의대 박사

경력
삼성서울병원 류마티스내과 교수


건강백과

골관절염osteoarthritis 골관절염은 뼈의 말단을 덮은 연골이 손상되거나 점진적으로 퇴화하는 증상을 말한다. 연골이란 뼈의 양쪽 끝에 붙어 있는 탄력적인 물질로 이것이 마모되어 완전히 소실되면 뼈 표면이 관절면과 닿고 탄력성이 감소하여 팔다리를 움직일 때 소리가 나거나 통증이 발생한다. 이런 골관절염이 많이 발생하는 관절은 체중을 많이 받는 무릎 관절, 고관절 등.. 통풍gout 과포화 요산 과다혈 체액으로부터 요산 나트륨 결정이 관절 내 및 주위 그리고 건에 침착되어 발생한 말포 관절의 재발성 급성 또는 만성 관절염을 말한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강남구 일원로 81
전화번호
1599-3114
홈페이지
http://www.samsunghospital.com/
상세설명
삼성서울병원은 1994년 개원한 종합 의료기관으로 본관, 별관, 암병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약 1979병상 규모를 갖추고 있다. 2014년 양성자 치료센터, 2015년 미래 의학관이 완공됐으며, 현재 2019년 완공을 목표로 통원치료센터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환자 행복을 위한 의료 혁신 구현, 병원-연구소-학교-기업체를 연결하는 바이오 헬스케어 연구 및 연계 산업의 글로벌 허브를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