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친부모 대하듯 설명하는 '아들 같은 의사'
병원

전찬홍

순천향대부천병원 류마티스내과

전문분야

류마티스관절염, 퇴행성관절염, 통풍, 강직성척추염, 전신성 홍반성 루푸스, 혈관염, 베체트병

진료과

류마티스내과

의사소개

'주요 진료 분야는 류마티스관절염, 퇴행성관절염, 통풍, 강직성척추염, 전신성 홍반성 루푸스, 혈관염, 베체트병이다. 질환의 원인, 치료법, 치료 후 생활 수칙 등을 환자가 이해할 때까지 설명한다. 비교적 젊은 편이라 환자들로부터 ‘아들 같은 의사’라는 말도 듣는다. 다른 과 진료가 필요할 경우 해당 교수에게 직접 환자 상태를 설명하며, 환자가 이사 때문에 다른 병원으로 옮겨야 할 때는 환자에게 옮길 병원의 특성, 잘 보는 의사 등을 직접 알려준다. 류마티스 환자는 주사를 자주 맞기 때문에 피부색이 쉽게 변하는데 전 교수는 주사 부작용을 최대한 줄이고 감염을 막기 위해 소독에 많은 신경을 쓴다.

학력/경력

학력
중앙대 의대 학사
중앙대 의대 석사
성균관대 의대 박사

경력
순천향대 부천병원 부교수 대한내과학회 회원 대한류마티스학회 회원


건강백과

류마티스관절염rheumatoid arthritis 관절과 연골의 막, 근육을 포함한 관절의 질병으로 전신적으로 생기는 자가면역성 질환 중 관절에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는 질환을 류마티스 관절염이라고 한다. 여성의 경우 남성보다 3배 정도 발생 빈도가 높고 연령별로 보면 20~60세에서 발생하며 35~45세에서 가장 많다. 베체트병Behcet's Disease 눈, 구강, 성기 등에 염증이 생기거나 상처가 오래 지속되는 만성 염증성 질환이다. 반복적인 구강 궤양과 함께 외음부 궤양, 포도막염, 피부질환 등이 나타난다. 일부 환자의 경우 관절, 신경, 동맥, 정맥에 염증이 발생하기도 하는 보기 드문 질환이다. 지중해 지역이나 일본인에서 많이 발생하며 여성보다 남성의 발병률이 2배 높다. 통풍gout 과포화 요산 과다혈 체액으로부터 요산 나트륨 결정이 관절 내 및 주위 그리고 건에 침착되어 발생한 말포 관절의 재발성 급성 또는 만성 관절염을 말한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조마루로 170
전화번호
032-621-5114
홈페이지
http://www.schmc.ac.kr/bucheon/kor/index.do
상세설명
순천향대부천병원은 2001년 개원한 종합 의료기관으로 본관 지상 12층.지하 3층, 별관 지상 9층.지하 3층의 약 1000병상 규모를 갖추고 있다. 전문 진료과 31개와 전문 센터 16개, 세부 클리닉 108개로 구성돼 있으며, 의사 300여 명과 간호사 600여 명 등 교직원 1600여 명이 환자들을 돌보고 있다. 개원 당시부터 21세기 병원 문화를 이끌어갈 첨단 병원 환경을 갖춰 주목받았다.